▲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 제공ㅣMBC

[스포티비뉴스=강효진 기자]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 속 '갑벤저스'가 국회의원 양인태를 응징하기 위한 최후의 작전에 돌입했다.

27일 방송된 MBC 월화드라마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에서 갑질 국회의원 양인태(전국환)를 응징하기 위한 '갑벤저스'의 마지막 작전이 시작됐다.

지난 방송에서는 조진갑(김동욱)을 중심으로 한 갑벤져스가 국회의원 양인태를 응징하기 위해 그의 모든 비리 증거들이 모여있는 저수지 침투 작전에 돌입했다. 여기에 구대길(오대환)과 우도하(류덕환)까지 양인태를 응징하기 위해 '갑벤저스'와 손을 잡게되면서 '을의 반란'을 예고했다.

이날 방송은 조진갑이 황과장을 통해 양인태의 모든 비리 증거들이 일명 ‘저수지’라 불리는 상도빌딩의 창고에 보관되어 있다는 것을 알게 되는 장면으로 포문을 열었다. 진갑은 곧바로 갑을기획을 찾아갔고, 천덕구, 고말숙, 백부장, 오대리와 함께 ‘저수지 침투 작전’ 계획을 세웠다. 이 장면에서 불법으로 취득한 증거는 효력이 없다는 점을 염려하는 덕구를 향해 진갑은 “눈에는 눈, 이에는 이, 반칙에는 반칙이다!”를 외쳐 양인태를 한 방에 몰락시킬 조진갑의 진짜 계획에 궁금증을 자아냈다.

이후 본격적으로 시작된 저수지 침투 작전은 그야말로 첩보전을 방불케 했다. 먼저 천오백 패밀리는 선거 알바단 옷을 입고 선거 유세장에 뛰어들어 단체 칼군무까지 완벽 소화하며 일부러 양인태에게 접근해 초소형 몰카를 부착하고 그의 지문을 복사하는데 성공했다.

그 사이 진갑은 김지란 검사(차정원)를 찾아가 영장 발부를 요청했고, 거듭된 거절에도 진갑은 계속해서 매달렸다.

양인태가 생방송 토론회에 참석했을 때를 틈타 ‘저수지’라 불리는 상도빌딩 지하에 침투하는 계획을 세운 '갑벤져스'는 완벽하게 짜놓은 계획대로 움직이기 시작했다.

진갑과 덕구는 말숙이가 경비의 시선을 따돌린 틈을 타 상도빌딩 입성에 성공하면서 첫 번째 미션을 클리어했다. 두 번째 미션 역시 미리 청소부로 위장하고 있던 오대리의 활약으로 비상엘리베이터에 진입했고, 마지막으로 미리 복사해 둔 지문을 이용해 보안장치 역시 일사천리로 해제하면서 이들의 작전 성공이 임박한 듯 보였다. 하지만 생각지 못했던 복병이 등장했다. 모든 증거가 보관되어 있는 세탁기에 보안장치가 하나 더 있었던 것. 몇 번의 실패 끝에 진갑이 비밀번호를 맞추는데 성공했지만, 그 순간 경고음과 함께 셔터가 내려와 닫혀 위기의 순간에 직면하게 되었다.

그리고 토론회 현장에서 이 소식을 알게 된 우도하가 발 빠르게 움직이면서 일촉즉발의 상황이 이어졌다. 결국 진갑과 덕구는 도하와 피할 수 없는 맞대면을 하게 되었고, 두 사람을 막으려는 도하는 총까지 꺼냈지만 진갑은 “같이 하자 도하야. 선강 주인 누구인지 밝히고 책임, 제대로 묻자”며 간곡히 설득하지만 그는 끝내 거절해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저수지에서 그 어떤 증거를 확보하지 못한 '갑벤저스'는 또 다른 계획을 실행했다. 상도빌딩에 압수수색 영장에 나왔다는 거짓 정보로 도하를 압박했고, 이에 모든 증거를 밖으로 빼내 다른 곳으로 이동시키려는 그들의 계획을 미리 간파한 진갑과 덕구는 증거의 뒤를 밟아 추적에 나섰다.

이후 자신의 아버지 죽음과 연관된 양인태의 추악한 진실을 알게 된 도하는 결국 조진갑의 손을 잡게 됐다. 그렇게 진갑과 덕구 그리고 우도하와 구대길까지 더해 사방에서 양인태를 포위하고 서면서 엔딩을 장식했다.

과연 양인태를 향한 응징이 완벽하게 이뤄질 수 있을지 마지막회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 마지막 회는 28일 밤 10시에 방송된다.

스포티비뉴스=강효진 기자

bestest@spotvnews.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