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화 '기생충'의 송강호, 이선균, 조여정, 최우식, 장혜진, 박소담. 사진 왼쪽 위부터 아래로. 곽혜미 기자 khm@spotvnews.co.kr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 칸영화제 황금종려상 수상 이후 한 자리에 다시 모인 영화 '기생충'(감독 봉준호·제작 바른손이앤에이)의 배우들이 벅찬 감격의 순간을 돌이켰다.

28일 오후 서울 용산CGV아이파크에서 열린 영화 '기생충' 언론배급시사회가 열렸다. 이날 시사회는 지난 25일 폐막한 제 72회 칸국제영화제에서 최고상인 황금종려상을 한국영화 최초로 수상한 '기생충'이 한국에서 처음으로 소개하는 자리다.

'기생충'은 예술성과 대중성을 모두 만족시킨 여러 작품으로 이름높은 봉준호 감독의 7번째 장편으로 전원백수인 기택(송강호)네 장남 기우(최우식)가 고액 과외 면접을 위해 박사장(이선균)네 집에 발을 들이면서 시작된 두 가족의 만남이 걷잡을 수 없는 사건으로 번져가는 가족희비극이다. 송강호, 이선균, 조여정, 최우식, 박소담, 장혜진 등이 함께했다.

칸 폐막식에서 '기생충' 황금종려상 수상의 기쁨을 함께 한 봉준호 감독과 배우 송강호 외에 다른 배우들에게는 이 자리에서 처음으로 수상의 소감을 들을 수 있었다.

박사장 역의 이선균은 "(칸영화제 수상 장면을 인터넷) 라이브로 봤는데 쫄깃했다"며 "칸에 있는 것처럼 벅차서 아침까지 잠을 못 잤다. 혼자 맥주를 몇 캔 마셨다"고 당시를 돌이켰다.

박사장의 젊고 아름다운 아내 연교 역의 조여정은 "이 작품 출연했다는 자체가 영광이었다. 우리 팀과 함께한 인연에 감사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최우식은 "시차 적응이 안돼서 늦게까지 깨어 있었다. 어떤 기자분이 라이브 방송을 하는데 그 분도 우시더라"라며 "저도 느끼고 있었는데, 감독님 모션을 하셨는데 그게 영화의 클라이막스처럼 다가왔다. 소름돋았고 좋았다"고 말했다.

박소담 또한 "지금도 제가 칸에 다녀왔다는 것 자체가 얼떨떨하다. 사진과 영상을 보니 아직도 믿기지 않는다"면서 "감독님, 선배님들과 작업할 수 있어 영광이었다. 매일매일 행복하다"고 함께한 이들에게 감사를 돌렸다.

마지막으로 장혜진은 "자지 않고 라이브를 보는데 자꾸 끊겼다. 감독님이 황금종려상을 받으셔서 꿈인가 생시인가, 내 인생에 이런 일이 일어나다니 했다"며 "단톡방에서 서로 축하했다. 새벽에 시간 되는 사람들은 잠깐 축하주를 했다"고 귀띔했다.

봉준호 감독의 7번째 장편 연출작인 '기생충'은 뜻하지 않게 엮이게 된 서로 다른 두 가족을 통해서 지금의 한국 사회의 최전선을 이야기하는 수작으로 지나 칸영화제에서 최초로 공개된 이후 뜨거운 찬사를 받으며 황금종려상 수상의 영예까지 안았다. 영화는 오는 30일 개봉을 앞뒀다.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 roky@spotvnews.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