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첼시 아스널 유로파리그 결승전
[스포티비뉴스=박대성 기자] 양보는 없다. 팽팽한 접전이다. 아스널의 공격 빈도가 많았지만 골은 없었다. 첼시는 전반 막판에 날카로운 모습을 보였다. 양 팀은 후반전에서 선제골을 노린다.

아스널은 30일 새벽 4시(한국시간) 바쿠 올림픽 스타디움에서 2018-19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결승전에서 첼시를 만나고 있다. 아스널이 경기 주도권을 잡고 선제골을 노렸지만 득점은 없었다. 첼시는 간결하고 빠른 역습으로 아스널 골망을 겨냥했다. 전반전은 득점 없이 끝났다.

아스널은 오바메양과 라카제트가 첼시 골망을 노렸다. 여기에 외질이 화력 지원을 했고, 콜라시나츠, 자카, 토레이라, 나일스 조합으로 중원을 꾸렸다. 스리백은 몬레알, 코시엘니, 소크라티스를 배치했고 골키퍼 장갑은 체흐가 꼈다.

첼시는 아자르, 지루, 페드로가 득점을 노렸다. 코바시치, 조르지뉴, 캉테가 허리에서 볼 배급과 공수 조율을 맡았다. 포백은 에메르송, 크리스텐센, 루이스, 아스필리쿠에타로 구성됐고, 골문은 케파가 지켰다.

양 팀은 팽팽했다. 중원에서 치열하게 붙으며 경기 주도권 싸움을 했다. 아스널은 오바메양과 라카제트를 활용해 득점을 노렸고, 첼시는 아자르가 프리롤로 최전방과 측면을 오가며 호시탐탐 기회를 노렸다.

아스널이 측면에서 공격 템포를 올렸다. 나일스가 직선적이고 저돌적인 돌파로 첼시 측면을 파고 들었다. 전반 27분 자카가 묵직한 중거리 슈팅으로 상대 간담을 서늘하게 했다. 첼시도 캉테의 왕성한 활동량과 지루의 포스트 플레이로 선제골을 노렸다. 

전반 40분에 접어들자, 첼시가 매섭게 공격했다. 페드로와 지루가 감각적인 슈팅으로 아스널 골망을 노렸다. 특히 지루가 날카로운 슈팅을 보였다. 하지만 체흐 골키퍼의 동물적인 선방에 막혀 골을 넣지 못했다.

스포티비뉴스=박대성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