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공|AAA 조직위원회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이제는 한국을 넘어 베트남으로. Asia Artist Awards(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가 첫 해외 진출의 포문을 연다.

10일 조직위에 따르면 '2019 Asia Artist Awards in Vietnam'(2019 아시아아티스트어워즈 인 베트남 이하 '2019 AAA'·)이 오는 11월 26일 베트남 하노이 미딩 국립경기장에서 개최를 확정했다.

2016년 가수와 배우를 통합한 시상식의 포문을 열었던 'Asia Artist Awards'는 이제껏 보지 못한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며 국내외에 위상을 키워왔으며, 3년 만에 그 무대를 국내가 아닌 베트남으로 옮겼다.

AAA를 주최하는 ㈜스타뉴스는 지난달 10일 '2019 AAA' 베트남 파트너 동남미디어(DONGNAM MEDIA) 회장 Nguyen Hong Nhung, FPT 폴리테크닉(FPT POLYTECHNIC) 총장 Vu Chi Thanh이 참석한 가운데 '2019 AAA in Vietnam 조인식'을 진행했다.

'2019 AAA'를 주관하는 베트남 파트너 동남미디어(DONGNAM MEDIA)는 국제 행사 운영 및 미디어 전문 기업으로, 지난 14년 동안 국내외 다수의 메이저 규모 행사를 주최했다.

또 다른 주관사인 FPT 폴리테크닉(FPT POLYTECHNIC)은 베트남 ICT 1위 기업인 FPT그룹 산하의 기업형 인재 양성을 위한 실용 교육 전문 기관이다.

또한 베트남에 한류 컨텐츠를 제작 및 유통하고, 케이팝의 매니지먼트 시스템을 기반으로 베트남 아티스트를 육성하는 레이온 엔터테인먼트 앤 콘텐츠(LAYON ENTERTAINME & CONTENS·대표 이도경)이 ㈜스타뉴스 와 FPT 폴리테크닉, 동남미디어의 협업 과정을 지원하고 있다.

AAA조직위원회는 "'2019 AAA'는 성공적인 행사가 될 것이며 한국과 베트남간의 좋은 연결고리가 될 것이라고 굳게 믿는다. 두 나라의 문화 징검다리가 되어줄 '2019 AAA'에 대한 응원과 기대를 부탁한다"고 전했다.

이처럼 끊임없이 진일보하고 있는 대표 글로벌 시상식 '2019 AAA'에는 한국 배우, 가수와 베트남의 배우, 가수들이 함께하며 전 세계인이 즐기는 무대를 선사하기 위해 본격적인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 roky@spotvnews.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