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화 '롱 리브 더 킹:목포 영웅'의 원진아. 제공|메가박스중앙(주)플러스엠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배우 원진아(28)가 한때 낮은 목소리가 콤플렉스였다고 털어놨다.

원진아는 영화 '롱 리브 더 킹:목포 영옹' 개봉을 앞둔 11일 서울 삼청동 한 카페에서 인터뷰를 갖고 이같이 말했다. 그는 '롱 리브 더 킹:목포 영웅'에서 철거를 앞둔 상가 상인들의 편에 선 강단 있는 열혈 변호사 강소현 역을 맡아 김래원 진선규 최귀화 최무성 등과 호흡했다.

베이비 페이스에 중저음의 목소리를 지닌 원진아는 영화, 드라마를 가리지 않고 활약 중. 이번 작품에서도 힘이 실린 목소리가 한 몫을 한다.

그는 "(강윤성) 감독님도 목소리 이야기를 많이 해주셨다. 소현이가 낼 것 같은 목소리라고 이야기해주셨다"면서 "이 사람을 대변하려는 목소리가 되려면 힘이 실려야 한다. 강하게 이야기하는 것에 대해서 불편함은 없다. 시원하다는 느낌이 들기도 한다"고 말했다.

원진아는 자신의 매력 포인트를 꼽아달라는 질문에 '목소리'를 언급하며 "목소리가 주는 신뢰감, 외모와 목소리가 반대되는 데서 오는 매력이 있다고 이야기를 해주셨다. 마침 그런 역할에 제가 눈에 보이셨던 것도 운일 수도 있다"고 답했다.

그는 "활동 초반에는 '일부러 무게감 있어 보이려고 목소리를 그렇게 하는 거야?' 하기도 하시고 '목소리 톤을 바꿔봐야겠다' '이러면 역할 하기 힘들겠다'는 말씀을 몇 번 들었다. 속상하기도 했다"고 고백하며 "지금은 콤플렉스가 하나 사진 느낌이다. 콤플렉스가 없어졌다는 것 자체도 좋은 것 같다"고 웃음지었다.

영화 '롱 리브 더 킹:목포 영웅'은 목포 지역을 주름잡던 조직 보스 장세출(김래원)이 철거 용역을 맡아 시위를 진압하러 갔다가 변호사 강소현(원진아)에게 뺨을 맞은 뒤 '좋은 사람'이 되겠다 결심하며 벌어지는 드라마틱한 이야기를 담아낸 작품. 영화 '롱 리브 더 킹:목포 영웅'은 오는 19일 개봉한다.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 roky@spotvnews.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