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일 개봉…'설국열차' 스코어 뛰어넘었다


                                                      ▲ 영화 '기생충' 포스터

[스포티비뉴스=유지희 기자]영화 '기생충'이 프랑스 개봉 한국영화 중 가장 높은 첫 주 스코어를 달성했다.

12일 투자‧배급사 CJ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기생충'(감독 봉준호, 제작 바른손이앤에이)은 역대 프랑스 개봉 한국영화 중 최고의 개봉주 스코어를 기록했다.

지난 5일 프랑스에서 개봉한 '기생충'은 9일까지 5일 간 25만9737명의 현지 관객을 동원했다. 이는 역대 프랑스 개봉 한국영화 중 최고 스코어를 기록한 '설국열차'의 개봉주 스코어 23만5371명을 뛰어넘은 성적이다.

역대 프랑스 개봉 한국영화 최고 스코어를 기록한 '설국열차'는 최종 약 68만 명, 2위 '취화선'은 약 31만 명, 3위 '아가씨'는 약 30만 명, 4위 '부산행'은 약 27만 명의 관객을 동원한 바 있다. '기생충'은 개봉 일주일이 되기 전에 '취화선'과 '아가씨'의 최종 스코어에 가까운 성적을 기록했다.

또한 '기생충'은 같은 날 개봉한 '엑스맨: 다크 피닉스'에 이어 프랑스 박스오피스 2위를 기록하는 성과를 거뒀다. '엑스맨: 다크 피닉스'는 같은 기간 49만8000명의 관객을 모았다. '엑스맨: 다크 피닉스'의 스코어는 597개관에서 개봉해 거둔 성적인 것과 비교해 '기생충'은 179개관에서 상영돼 눈길을 모은다. 현지 반응에 힘입어 '기생충'은 금주 중 300여 개관 이상으로 확대 상영될 예정이다.

한편 '기생충'은 전원 백수인 기택(송강호)네 장남 기우(최우식)가 고액 과외 면접을 위해 박사장(이선균) 집에 발을 들이면서 시작된 두 가족의 만남이 걷잡을 수 없는 사건으로 번져가는 가족희비극이다. 영화는 봉준호 감독의 신작이자 제72회 칸 국제영화제 황금종려상을 수상한 작품이다.

'기생충'은 지난달 30일 우리나라에서 개봉해 지난 11일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 기준 누적관객수 737만3750명을 동원하며 13일 연속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다.  

스포티비뉴스=유지희 기자 tree@spotvnews.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