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이콥 터너 ⓒ KIA 타이거즈
[스포티비뉴스=부산, 박성윤 기자] KIA 타이거즈 외국인 선발투수 제이콥 터너가 패전 위기에 몰렸다.

터너는 15일 부산 사직구장에서 열린 '2019 신한은행 MYCAR KBO리그' 롯데 자이언츠와 경기에 선발 등판해 6⅓이닝 7피안타(1피홈런) 7탈삼진 5실점을 기록해 패전 위기에서 교체됐다. 패전투수가 되면 터너는 시즌 8패(4승)를 기록한다.

터너는 경기 초반 장타를 맞으며 실점했다. 민병헌을 유격수 땅볼로 잡은 터너는 오윤석에게 볼넷을 줬다. 이어 전준우에게 좌월 2점 홈런을 허용했다. 초구로 던진 투심 패스트볼이 높은 스트라이크존으로 들어왔고 전준우 방망이에 그대로 결렸다.

터커는 이대호를 삼진으로 잡은 뒤 손아섭에게 중전 안타를 맞고 도루를 허용해 추가 실점 위기를 맞이했다. 2사 2루에 터커는 한동희를 스트라이크아웃 낫아웃으로 돌려세우고 이닝을 끝냈다.

2회를 삼자범퇴로 마친 터커는 팀이 0-2로 뒤진 3회말 2사에 전준우에게 유격수 쪽 땅볼을 유도했다. 그러나 유격수 박찬호가 실책을 저질렀다. 전준우는 그 사이 2루까지 갔다. 2사 2루 위기에서 터커는 이대호를 3루수 땅볼로 봉쇄했다.

손아섭 한동희 배성근만을 상대하며 4회말을 마친 터커는 5회말 다시 실점 위기에 섰다. 선두 타자 나종덕에게 중전 안타를 맞았다. 신본기를 투수 땅볼로 처리했지만, 민병헌에게 좌전 안타를 내줘 1사 1, 3루가 됐다. 터너는 흔들리지 않았다. 오윤석을 2루수 뜬공으로 막으며 아웃 카운트를 늘렸다. 전준우에게 유격수 쪽으로 가는 날카롭고 빠른 타구를 맞았으나 유격수 박찬호 글러브에 걸려 직선타로 처리가 됐다.

무실점 투구는 이어졌다. 터너는 6회말 이대호를 삼진, 손아섭을 유격수 뜬공으로 돌려세웠다. 한동희에게 우중간에 떨어지는 안타를 허용했으나, 배성근을 3루수 땅볼로 봉쇄해 이닝을 끝냈다.

터너는 7회말에도 마운드에 올랐다. 선두 타자 나종덕에게 사구를 기록했다. 이어 신본기를 상대로 2루수 쪽 강한 타구를 맞아 무사 1, 2루로 실점 위기에 몰렸다. 이어 터너는 민병헌에게 좌익 선상으로 구르는 2타점 2루타를 맞아 위기를 넘지 못했다. 0-4로 뒤진 7회말, 터너는 2루 주자 민병헌에게 3루 도루를 허용했다. 터너는 오윤석을 유격수 땅볼로 돌려세운 뒤 마운드를 장지수에게 넘겼다.

장지수가 전준우에게 좌전 안타를 허용해 민병헌이 홈을 밟았고, 터너는 5실점으로 이날 경기를 마쳤다.

스포티비뉴스=부산, 박성윤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