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두산이 4사구를 남발한 LG에 역전승을 거뒀다. 한 이닝에 안타 없이 타자일순하고 5점을 낸 것 모두 KBO 리그 신기록이다. ⓒ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잠실, 신원철 기자] 두산이 안타에 의한 타점 없이 LG를 꺾었다. 

두산 베어스는 16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린 '2019 신한은행 MYCAR KBO리그' LG 트윈스와 경기에서 5-3으로 이겼다. 두 번이나 홈에서 아웃되고도 LG 마운드의 자멸을 놓치지 않고 역전승했다. 

데뷔 3년 만에 처음 1군 선발 기회를 잡은 두산 최원준을 상대로 LG가 초반부터 득점을 올렸다. 

1회 무사 만루 기회가 찾아왔다. 이천웅의 안타와 정주현의 투수 실책 출루, 김현수의 볼넷으로 주자가 꽉 찼다. 여기서 토미 조셉의 2타점 중전 적시타로 먼저 앞서기 시작했다. 2회에는 1사 후 오지환의 좌중간 2루타에 이어 이천웅이 좌전 적시타를 때려 3-0이 됐다. 

그러나 두산은 안타 하나 없이 2회 경기를 5-3으로 뒤집었다. 임찬규가 아웃카운트를 하나도 잡지 못한 채 볼넷 3개와 몸에 맞는 공, 폭투로 실점하고 강판됐다. 바뀐 투수 임지섭도 스트라이크존 안으로 공을 넣지 못했다. 류지혁의 볼넷과 김재환의 몸에 맞는 공, 박건우의 볼넷으로 밀어내기 점수가 계속됐다. 

▲ 두산 김승회는 3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았다. ⓒ 곽혜미 기자
양 팀 선발투수가 모두 조기강판됐다. 임찬규가 1이닝 4실점, 최원준이 2이닝 3실점(2자책점)을 기록하면서 불펜이 많은 이닝을 책임져야 했다. LG는 두 번째 투수 임지섭이 무사 만루를 극복하지 못하고 ⅔이닝 1실점을 기록했다. 

반면 두산은 두 번째 투수로 나온 김승회가 3회부터 5회까지 3이닝을 단 1피안타로 막았다. 5회까지 5-3 리드를 지키면서 구원승을 거뒀다. 박치국(⅔이닝)에 이어 함덕주(2⅓이닝), 이형범(1이닝)이 뒷문을 책임졌다. 이형범은 5번째 세이브를 올렸다. 

각종 기록이 속출했다. 2회 LG가 내준 볼넷 6개는 한 이닝 최다 볼넷 타이 기록(14호)이다. 더불어 4사구 8개 역시 최다 타이 기록(2호). 한 이닝에 안타 없이 타자일순한 것은 두번이 역대 최초다. 안타 없이 한 이닝에 5점을 낸 것 역시 처음 있는 일이다.  

스포티비뉴스=잠실, 신원철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