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 임찬규 ⓒ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잠실, 신원철 기자] LG 오른손 투수 임찬규가 선발 복귀전부터 수모를 당했다. 제구 난조를 극복하지 못하고 1이닝 만에 교체됐다. 2회 마운드에 올라 아웃카운트를 하나도 잡지 못한 채 4명을 연달아 내보냈다. 

임찬규는 16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리고 있는 '2019 신한은행 MYCAR KBO리그' 두산 베어스와 경기에 선발 등판해 1이닝 1피안타 4볼넷 3실점을 기록했다. 몸에 맞는 공을 포함하면 8타자를 상대하는 동안 4사구가 5개나 나왔다. 

2-0 리드를 안고 1회를 시작했다. 정수빈에게 우전 안타, 호세 미구엘 페르난데스에게 볼넷을 내주고 위기를 맞았다. 1사 1, 3루에서 김재환의 짧은 우익수 뜬공이 나와 두 번째 아웃카운트를 잡았다. 이때 홈으로 뛴 정수빈을 좌익수 김현수가 잡아 힘겹게 1회를 마쳤다. 

더 큰 문제는 2회였다. 3-0 리드가 무색해졌다. 임찬규는 박건우와 오재일을 연달아 볼넷으로 내보내더니 박세혁에게 몸에 맞는 공을 던졌다. 무사 만루에서 포수 유강남이 잡을 수도 없는 높은 공을 던져 폭투로 실점했다. 김재호마저 볼넷으로 내보내자 LG 벤치도 더 기다릴 수 없었다. 

바뀐 투수 임지섭이 류지혁을 볼넷으로 내보내 점수 3-2가 됐다. 임지섭은 1사 만루에서 페르난데스를 볼넷으로 내보냈다. 김재호의 밀어내기 득점. 임찬규가 남기고 간 주자 3명 가운데 2명이 득점했다. 3-0 리드가 3-3 동점이 됐다. 

스포티비뉴스=잠실, 신원철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