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이마르

[스포티비뉴스=박주성 기자] 브라질 레전드 히바우두가 네이마르에게 조언을 전했다.

스페인 스포츠 신문 마르카21(한국 시간) 네이마르를 향한 히바우두의 조언을 전했다. 여기서 히바우두는 네이마르가 바르셀로나로 복귀한다면 정신상태를 바꿔야 한다고 강조했다.

네이마르의 바르셀로나 복귀설이 다시 등장했다. 최근 현지 언론에 따르면 네이마르가 파리 생제르맹으로 복귀하지 않겠다는 뜻을 밝혔고, 이적 의사를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나세르 알 켈라이피 파리 생제르맹 구단주 역시 누구도 네이마르의 이적을 강제로 진행하지 않았다. 나는 PSG 유니폼에 자부심을 느끼고, 구단 프로젝트를 믿는 선수를 원한다고 했다.

이런 상황에 히바우두가 조언을 전했다. 그는 네이마르가 바르셀로나로 복귀한다면 그에게 좋은 일일 것이다. 팀과 본인에 굉장히 좋은 일이라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나도 그가 돌아오길 바란다. 그리고 정신상태를 바꾸고 다시 축구를 했으면 좋겠다. 네이마르가 온다면 바르셀로나는 챔피언스리그 우승 기회가 생길 것이다. 또 네이마르 역시 세계 최고의 선수가 될 수 있는 기회가 생긴다고 했다.

계속해서 그는 “70% 가까운 팬들은 네이마르의 복귀를 원치 않는다. 하지만 네이마르가 골을 넣고 챔피언스리그를 우승으로 이끈다면 모두들 그것을 잊어버릴 것이다. 승리하고 네이마르가 잘한다면 모든 것을 바뀔 것이다고 했다.

필리페 쿠치뉴에 대해서는 좋은 선수지만 상황이 나아지지 않았다. 바르셀로나를 떠나지 않는다면 시간이 더 생기겠지만 그가 남을지 네이마르가 올지 알 수 없다. 리버풀처럼 할 수 없다면 회장과 좋은 팀으로 떠나는 대화를 하는 게 더 낫다고 말했다.

스포티비뉴스=박주성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