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맥과이어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대전, 박성윤 기자] 삼성 라이온즈 외국인 선발투수 덱 맥과이어가 시즌 3승 요건을 갖췄다.

맥과이어는 21일 대전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 열린 '2019 신한은행 MYCAR KBO리그' 한화 이글스와 경기에 선발 등판해 6이닝 5피안타 3볼넷 7탈삼진 1실점 호투를 펼쳤다. 팀이 3-1로 앞서 있어 리드가 지켜지면, 맥과이어는 시즌 3승(4패)을 챙긴다.

맥과이어는 한화를 상대로 2승 평균자책점 1.69로 강하다. 맥과이어 시즌 2승이 모두 한화전에서 만들어졌다.

이날도 맥과이어는 한화 상대 강세를 보였다. 0-0 동점인 1회말 맥과이어는 선두 타자 정은원에게 좌익 선상으로 가는 2루타를 맞았다. 이어 3루 도루를 허용해 무사 3루 실점 위기에 섰다. 맥과이어는 강경학을 상대로 1루수 땅볼을 유도해 점수와 아웃을 교환했다. 1사 주자 없을 때 호잉과 이성열을 모두 삼진으로 돌려세웠다.

맥과이어는 팀이 2-1로 역전을 만든 2회말 선두 타자 김태균에게 좌익 선상으로 구르는 2루타를 맞았다. 1회가 같은 무사 2루. 맥과이어는 장진혁을 상대로 유격수 땅볼, 최재훈을 상대로 우익수 뜬공을 끌어냈다. 변우혁에게 중전 안타를 맞았으나 3루에서 오버런한 김태균은 중견수-포수-3루수로 이어지는 송구 플레이로 잡으며 경기 첫 무실점 이닝을 만들었다.

삼성이 3-1 리드를 잠은 3회말 맥과이어는 선두 타자 노시환을 삼진으로 묶었다. 정은원에게 볼넷을 줬으나 강경학을 좌익수 뜬공, 호잉을 중견수 뜬공으로 막았다.

맥과이어는 4회말 실점 위기에 섰다. 이성열 김태균에게 연속 볼넷을 내준 맥과이어는 장진혁 희생번트로 1사 2, 3루 실점 위기에 최재훈을 상대했다. 맥과이어는 최재훈에게 유격수 뜬공을 유도해 아웃 카운트를 늘렸다. 이어 변우혁을 상대로 1루수 땅볼을 끌어내 무실점 투구를 이어갔다.

맥과이어는 5회말 선두 타자 노시환을 삼진으로 잡았다. 정은원에게 우전 안타를 내줬으나, 강경학을 삼진, 2루 도루를 시도한 정은원을 강민호가 저격하며 세 타자만으로 이닝을 마쳤다. 맥과이어는 6회에도 마운드에 올랐다. 호잉을 2루수 땅볼, 이성열을 삼진으로 잠재웠다. 김태균에게 중전 안타를 내준 맥과이어는 흔들리지 않고 장진혁을 삼진으로 처리해 6이닝 투구를 마쳤다.

스포티비뉴스=대전, 박성윤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