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보경 ⓒ한국프로축구연맹

▲ 울산 ⓒ한국프로축구연맹
▲ ⓒ한국프로축구연맹

[스포티비뉴스=서울월드컵경기장, 박주성 기자]울산현대가 FC서울 원정에서 무승부를 거뒀다.

울산현대는 30일 오후 7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KEB하나은행 K리그1 2019 18라운드에서 FC서울과 2-2 무승부를 거뒀다. 이로써 울산은 승점 37점, 서울은 승점 38점으로 나란히 1점을 추가했다. 순위 역시 서울이 2위, 울산이 3위다.

홈팀 서울은 3-5-2 포메이션을 꺼냈다. 최전방에 박동진과 박주영이 투톱을 구성했고 중원에 고광민, 고요한, 정현철, 알리바예프, 윤종규가 배치됐다. 스리백은 오스마르, 김원식, 황현수가 구성했고 골문은 유상훈이 지켰다.

원정팀 울산은 4-2-3-1 포메이션이다. 주민규가 최전방에 섰고 2선에 황일수, 김보경, 이동경이 자리했다. 중원은 믹스와 신진호, 포백은 이명재, 불투이스, 윤영선, 김태환, 골문은 오승훈이 지켰다.

경기는 초반부터 치열했다. 전반 8분 이동경이 수비를 흔들며 슈팅을 날렸고 골대를 때렸다. 튀어나온 공을 김태환이 논스톱 슈팅을 시도했고 오스마르 맞고 굴절된 후 득점으로 이어졌다. 전반 10분 박주영은 페널티박스 안에서 넘어졌지만 경기는 그대로 이어졌다.

전반 13분 서울은 간결한 패스로 좋은 기회를 만들었고 박주영의 슈팅은 수비에 막혔다. 전반 16분 서울은 치명적인 실수로 공을 내줬고 황일수의 결정적인 슈팅은 골대에 막혔다. 전반 17분 알리바에프는 김보경에게 위험한 파울을 하며 프리킥을 내줬다.

전반 23분 울산은 또 다시 득점 기회를 얻었다. 김보경 패스를 받은 믹스가 황일수에게 완벽한 패스를 내줬다. 하지만 황일수의 슈팅은 부정확했다. 전반 28분 김보경은 상대와 충돌 후 어깨에 통증을 호소하며 쓰러졌다. 이후 치료를 받고 다시 경기에 투입됐다.

전반 31분 황일수의 부정확한 패스가 박주영에게 연결됐다. 박주영은 페널티박스 안에서 상대에 밀려 넘어졌으나 경기는 그대로 진행됐다. 전반 35분 김보경의 슈팅은 수비에 굴절됐다. 전반 40분 알리바예프는 예리한 왼발 감아차기로 경기를 원점으로 돌렸다.

끝이 아니었다. 전반 44분 서울이 역전골을 터뜨렸다. 박주영의 크로스를 박동진이 머리로 해결하며 경기를 뒤집었다. 후반 시작에는 양 팀 모두 교체카드를 꺼내지 않았다. 후반 2분 믹스는 박주영을 잡아 경고를 받았다.

후반 8분 울산은 믹스를 빼고 박용우를 투입했다. 후반 9분 김원식과 주민규는 크게 충돌한 후 극심한 통증을 호소했다. 후반 15분 알리바예프는 오스마르의 정확한 크로스를 헤딩으로 연결했지만 골문을 살짝 넘겼다.

후반 17분 황일수는 폭발적인 돌파로 골키퍼와 일대일 상황을 만들었지만 유상훈이 슈퍼세이브로 막았다. 이후 울산은 이동경을 빼고 주니오를 투입했다. 후반 22분 박용우 슈팅이 골대에 맞았고 이를 주니오가 해결했지만 오프사이드가 선언됐다.

서울은 후반 24분 박동진을 빼고 페시치를 투입했다. 후반 26분 황일수의 중거리 슈팅이 득점으로 이어졌지만 이번에는 오프사이드가 선언됐다. 김도훈 감독은 거칠게 항의하며 불만을 토로했다. 결국 주심이 달려가 주의를 줬다.

후반 34분 김원식의 핸드볼 파울이 의심됐지만 주심은 비디오 판독 후 경기를 그대로 진행했다. 후반 39분 주니오는 골키퍼와 일대일 상황에서 기회를 놓쳤다. 하지만 후반 막판 김보경의 극적인 골이 나오며 경기는 무승부로 끝났다.

스포티비뉴스=서울월드컵경기장, 박주성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