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배우 유해진이 3일 영화 '봉오동 전투' 제작보고회에 참석했다. 곽혜미 기자 khm@spotvnews.co.kr

[스포티비뉴스=유지희 기자]배우 유해진이 영화 '봉오동 전투' 출연 계기를 밝혔다.

유해진은 3일 서울 압구정 CGV에서 열린 '봉오동 전투'(감독 원신연, 제작 빅스톤픽처스·더블유픽쳐스, 공동제작 쇼박스) 제작보고회에서 "진정성이 느껴졌다"고 말했다.

유해진은 "시나리오를 보고 기교보다는 진정성이 느껴졌다. 바위, 돌멩이 같은 느낌이었다"면서 "동시에 통쾌한 느낌이 함께 묻어있었다"고 회고했다.

이어 "한 영웅을 그린 게 아니라 지금은 이름조차 잊힌 독립군들의 이야기를 다룬다. 진정성을 가지고 작품을 대해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했다.  

또한 "평소에는 농담을 주고 받다가 전투에 들어가면 항일대도를 휘두르는 사람"이라고 캐릭터 설명을 덧붙였다.

'봉오동 전투'는 1920년 6월, 죽음의 골짜기로 일본 정규군을 유인해 최초의 승리를 이룬 독립군의 전투를 그린 작품. 봉오동 전투는 3.1 운동 이후 뜨겁게 불타오른 독립군 무장투쟁이 일궈낸 첫 승리의 역사이자 청산리 대첩의 교두보가 된 전투다. 극 중 유해진은 항일대도를 휘두르는 전설적인 독립군 황해철로 분한다.

'봉오동 전투'는 오는 8월 개봉한다.

스포티비뉴스=유지희 기자 tree@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