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회 쐐기 홈런을 치고 동료들의 축하를 받는 로맥 ⓒ연합뉴스

▲ 시즌 5승을 거둔 박종훈 ⓒ연합뉴스

[스포티비뉴스=잠실, 정철우 기자]선두 SK가 장단 10안타를 몰아치는 집중력을 앞세워 2위 두산을 꺾으며 5연승 행진을 이어 갔다

SK는 5일 잠실구장에서 열린 두산과 경기에서 4회 타자 일순하는 집중력으로 6점을 뽑는 등 타선이 폭발하며 두산의 거센 추격을 뿌리치고 8-6으로 이겼다. 최근 5연승 행진.

승부는 4회에 갈렸다. SK가 4회초 공격에서 타자 일순하며 대거 6점을 뽑아내며 일찌감치 승세를 굳혔다.

SK는 4회초 선두 타자 노수광이 우전 안타로 출루하며 기회를 잡았다. 다음 타자 한동민이 삼진으로 물러났지만 노수광의 도루로 1사 2루가 됐다. 이어 최정이 몸에 맞는 볼로 출루하며 1, 2루.

노수광은 4번 로맥 타석에서는 3루 도루를 성공시키며 두산의 혼을 빼놨다. 그 때문이었을까. 제구가 흔들린 두산 선발투수 후랭코프는 로맥에게 볼넷을 내주며 만루 위기를 자초했다.

SK는 이 찬스를 놓치지 않았다. 고종욱이 좌전 안타를 치며 노수광과 최정을 모두 홈으로 불러들였다.

이어 정의윤의 좌중간에 떨어지는 2루타 때 주자 두 명이 모두 홈을 밟아 4-0으로 앞서 나갔다.

여기서 끝이 아니었다. 이재원은 3루 파울 플라이로 물러났지만 최항이 볼넷을 얻으며 다시 출루했고 김성현의 중전 적시타와 노수광의 우익 선상 2루타가 터져 나오며 6-0으로 점수 차를 벌렸다.

SK는 5회초 공격에선 로맥이 바뀐 투수 배영수를 투런 홈런으로 두들기며 8-0을 만들어 승리에 쐐기를 박았다.

두산은 6회말 페르난데스가 솔로 홈런으로 추격을 시작한 뒤 7회말 SK 수비진이 3개의 실책을 범하는 틈을 타 4점을 뽑으며 5-8까지 추격했다.

9회에는 선두 타자 박건우가 중전 안타를 친 뒤 페르난데스가 우전 안타를 치며 무사 1, 3루를 만들었다.

다음 타자 최주환이 삼진으로 물러났지만 김재환이 중전 적시타를 치며 한 점을 더 따라붙었다.

그러나 다음 타자 오재일이 2루수 앞 병살타로 물러나며 더 이상의 추격을 하지 못했다.  

SK 선발투수 박종훈은 3회까지는 매 이닝 안타를 허용하며 흔들렸지만 타선이 점수를 대거 뽑아 준 뒤엔 4회와 5회를 퍼펙트로 막아 내며 기세를 이어 가는 투구를 했다. 6이닝 7피안타 무볼넷 4실점(2자책점)으로 시즌 5승(4패)째를 거뒀다.

스포티비뉴스=잠실, 정철우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