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 유격수 김성현이 5일 잠실 두산전 7회말 2루수 최항의 악송구를 놓치고 있다. ⓒ연합뉴스
[스포티비뉴스=잠실, 정철우 기자]SK가 쉽게 이길 수 있었던 경기를 어렵게 승리했다. 어이없는 실책 릴레이 탓이었다.

SK는 5일 잠실구장에서 열린 두산과 경기에서 두산의 거센 추격을 뿌리치고 8-6으로 이겼다. 최근 5연승 행진.

그러나 내용이 좋은 경기는 아니었다. 중반까지 점수 차를 벌리며 앞서 나갔던 경기에서 추격을 허용하며 안 써도 될 불펜 요원을 모두 써야 했다.

SK는 4회 타자 일순하며 6점을 뽑아 승기를 잡았다. 이어 5회초 로맥이 투런 홈런을 뽑아내며 점수 차를 8-0으로 벌렸다.

여유 있는 승리가 가능한 점수 차였다. 이날은 마무리 하재훈이 연투 관계로 나서지 않는 경기였다. 필승조까지 아끼며 이길 수 있는 경기였다.

하지만 8-1로 앞선 7회말 수비가 갑자기 흔들리며 두산에 추격을 허용했다.

선두 타자 김재호의 내야안타 때 유격수 김성현의 송구가 뒤로 빠진 것이 전주곡이었다.

다음 타자 허경민까지 최항의 실책으로 출루하며 분위기가 이상한 쪽으로 흘러갔다. 이때 김재호가 홈을 밟으며 8-2.

이어 장승현이 우전 안타를 치며 1, 2루가 됐다. SK는 투수를 박희수로 교체했지만 실책 릴레이는 끊이지 않았다.

정수빈의 2루 땅볼 때 최항이 이 공을 2루로 악송구하며 주자를 모두 살려 주고 말았다.

박희수가 박건우에게 적시타를 허용하자 SK는 결국 필승조인 김태훈 카드를 꺼내 들었다.

김태훈도 좋지는 못했다. 페르난데스를 1루 땅볼로 막았지만 최주환에게 적시타를 허용하며 2점을 더 뺴앗겼다.

이후 추격은 어렵게 따돌렸지만 결국 서진용까지 써야 했고 서진용이 1점을 추격당해 위험한 고비까지 몰린 끝에 겨우 승리를 지킬 수 있었다.

SK는 내야 수비 안정이라는 숙제를 안은 채 5연승을 맞이해야 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