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수빈 ⓒ곽혜미 기자
▲ 정수빈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잠실, 정철우 기자]해법은 결국 정수빈이 쥐고 있다. 두산이 최강의 공격력을 갖추기 위해선 정수빈의 부활이 필수적이라는 판단이다.

두산은 최근 라인업을 짜며 약점을 안고 들어가고 있다. 2번 페르난데스, 3번 최주환, 4번 김재환으로 이어지는 타순이 사실상 고정적이다.

좌타자만 3명이 잇달아 나오는 구성이다. 여기에 오재일이 5번에 배치되면 4명 연속 좌타자가 등장하게 된다.

상대팀 입장에선 전략을 짜기가 수월해질 수밖에 없다. 반드시 좌투수가 좌타자에 강하다는 법은 없지만 일단 좌완 스페셜리스트를 보유하고 있는 팀은 위기 상황에서 두산 상위 타선이 걸리면 좌투수를 투입할 수 있는 여유를 갖게 된다.

김태형 두산 감독도 당연히 이런 부분을 염두에 두고 있다. 다만 아직 대안을 찾지 못하고 있을 뿐이다. 기다리고 있는 것은 정수빈의 부활이다.

김 감독은 "일단 우리 팀은 좌타자가 중심이 된 타선을 갖고 있다. 대안이 있다면 모를까 현재 2번부터 4번까지 배치된 좌타자들이 가장 좋은 감을 갖고 있다. 초반에 상대를 무너트리기 위해선 지금의 라인업이 베스트라고 할 수 있다"며 "다만 변수가 있다면 정수빈이 제 컨디션을 회복하는 것이다. 정수빈이 1번타자로 가게 되면 좀 더 짜임새 있는 타선 구축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현재 정수빈은 주로 9번 타순에 배치돼 있다. 5일 현재 타율이 0.230에 불과하다. 좀처럼 타격감을 회복하지 못하고 있다.

워낙 좋은 수비력을 갖고 있는 정수빈이다. 외야 수비 범위가 넓은 잠실에선 특히 그를 빼기 어렵다. 공격력이 뒷받침된다면 고민이 없겠지만 지금의 공격력으로는 상위 타순 배치가 어렵다. 하위 타순에 놓더라도 공격력 약화를 피할 수 없다.

김 감독은 "우리 팀의 가장 좋은 시나리오는 정수빈이 1번타자를 맡아주는 것이다. 그러면 2번에 허경민을 넣고 3번타자를 골라가며 쓸 수 있다. 페르난데스가 3번에 들어가게 되면 좌-우 균형이 맞춰질 수 있다. 하지만 지금 정수빈의 타격감으로는 1번 타자를 맡기기 어렵다. 박건우가 1번타자로서 잘해주고 있기 때문에 그대로 밀고갈 수밖에 없다"고 밝혔다.

결국 해법은 정수빈이 쥐고 있는 셈이다. 정수빈이 부상 이전의 타격감을 회복하게 된다면 두산은 더 짜임새 있는 상위타순을 구성할 수 있게 된다.

김 감독은 "부상 이전과 이후의 타격에 큰 차이는 없다. 다만 정수빈이 자신에게 맞는 폼을 아직 못 찾고 있을 뿐이다. 스스로 많은 노력을 하고 있는 만큼 빠른 시일 내에 제 컨디션을 찾지 않을까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정수빈의 6월 타율은 0.183에 불과하다. 7월에도 0.083으로 살아날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다.

이 페이스가 계속 이어진다면 두산은 약점을 감수하면서라도 좌타 라인을 상위타순에 배치할 수밖에 없다. 이 문제를 해결해줄 수 있는 선수는 정수빈뿐이다.

과연 정수빈이 부진 탈출의 해법을 찾을 수 있을까. 두산이 더 강력한 공격력을 갖추기 위해선 반드시 해결해야 할 숙제다. 정수빈의 방망이에 많은 것이 달려 있다.

스포티비뉴스=잠실, 정철우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