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신욱 큰절 세리머니 ⓒ연합뉴스

[스포티비뉴스=전주, 박주성 기자] 역시 김신욱이었다.

전북 현대는 7일 오후 7시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KEB하나은행 K리그1 2019 19라운드에서 성남FC에 3-1 승리를 거뒀다이로써 전북은 승점 41점으로 울산 현대(승점 40)를 넘고 선두로 올라섰다.

홈팀 전북은 4-1-4-1 포메이션을 가동했다. 최전방에 김신욱이 섰고 2선에 로페즈, 임선영, 손준호, 문선민이 배치됐다. 신형민은 수비형 미드필더에 자리했고 포백은 이주용, 김민혁, 홍정호, 이용이 구성했다. 골문은 송범근이 지켰다.

경기 전부터 김신욱은 중국 이적설 때문에 많은 주목을 받았다. 사전 기자회견에서 만난 모라이스 감독도 김신욱에 대한 질문을 많이 받았다. 그는 김신욱이 없어도 리그 우승은 가능하다면서 이적 협상은 진행 중이고 마무리 단계에 있다고 말했다.

물론 모라이스 감독은 아쉽지 않다고 강조했다. 그는 울 필요 없다. 지난 일이나 과거를 생각하면서 연연할 필요 없다. 미래를 보고 대처하고 긍정적으로 생각해야 한다. 구단도 생각을 하고 결정할 것이다. 김신욱이 가면서 이동국이 이번 시즌 220호골을 넣어야 한다. 19골 남았다. 받아들여야 한다. 화를 낸다고 달라지는 건 없다"며 농담을 던졌다.

김신욱은 어쩌면 자신의 전북 고별전이 될 수 있는 경기에서 눈에 띄는 활약을 펼쳤다. 최전방에서 그는 시종일관 성남 수비를 흔들며 자신의 역할을 해냈다. 결국 전반 16분 이주용의 크로스를 머리로 해결하며 경기의 균형을 깨트렸다.

김신욱은 이번 득점으로 리그 9호골을 터뜨리며 페시치(FC서울)와 함께 득점 공동 선두에 올랐다. 득점 후 그는 팬들에게 큰절을 올리며 사실상 작별을 예고했다. 골을 기록한 후에도 김신욱은 계속해서 위협적인 모습을 보여줬다.

김신욱은 후반에도 눈에 띄는 활약을 펼치며 전북 공격 중심에 섰다. 김신욱은 후반 33분 이동국과 교체되며 자신의 임무를 성실하게 수행하고 경기장을 나왔다. 

스포티비뉴스=전주, 박주성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