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C딩동이 폭행, 모욕 혐의로 고소당한 것에 입장을 밝혔다.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개그맨 겸 프로그램 사전 MC로 유명한 MC딩동(40, 본명 허용운)이 MC 준비생을 폭행했다는 혐의에 대해 직접 입장을 밝혔다. 

MC딩동은 9일 스포티비뉴스에 "폭행과 모욕은 절대 없었다. 정말 말도 안되는 이야기"라고 억울함을 토로했다. 

9일 서울 마포경찰서에 따르면 MC 지망생 A씨가 MC딩동으로부터 상습적으로 폭행, 모욕을 당해왔다고 고소장을 접수했다. A씨는 MC딩동이 지난 2017년 서울 마포구 한 술집에서 마이크를 집어던지고, 머리채를 잡고 뺨을 때리는 등의 폭행을 했다고 주장하고 있다. 또한 2017년 5월부터 3월까지 MC딩동 밑에서 일했는데 임금을 제대로 주지 않았다는 내용도 담아 고소장을 제출했다. 

MC딩동은 스포티비뉴스에 "처음에 문하생으로 배우고 싶다고 저를 찾아와서 함께 일하게 됐다. A씨처럼 예전부터 제 밑에서 함께 일하며 MC일을 배운 친구들이 많았다"며 "처음에는 돈도 필요없고 곁에만 있게 해달라고 하더니 나중에는 돈을 달라고 하면서 노동청에 진정서를 냈다"고 상황을 설명했다. 

이어 "노동청에서 진정이 받아들여지지 않자 저를 모욕과 폭행 혐의로 고소했다. 저는 그 친구한테 모욕이나 협박을 한 적이 없다. 그렇게 행동한 적도 없다. 오히려 제가 한 조언을 짜깁기해서 경찰에 증거로 제출했더라"며 "저는 떳떳하기 때문에 A씨를 공갈, 협박으로 맞고소한 상태다. 그랬더니 A씨가 합의금을 2천만 원으로 낮춰주겠다고 연락이 왔더라"고 호소했다. 

A씨는 MC딩동의 주장에 맞서고 있다. A씨는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MC 일을 배울 수 있다고 생각해 '쪽잠', '술대기' 등 고생도 참았는데 아무리 시간이 지나도 상황이 나아지지 않았다며, MC로 키워주겠다는 말만 믿고 매니저처럼 일했는데 억울한 일만 당했다고 밝혔다.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mari@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