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배우 강지환과 김성준 전 앵커. 한희재 기자 hhj@spotvnews.co.kr 제공|SBS
[스포티비뉴스=유지희 기자]배우 강지환이 성폭행 혐의로 긴급체포됐다. 앞서 'SBS 간판 앵커' 출신인 김성준 전 앵커가 불법촬영 혐의를 받은 소식이 전해진 후 불과 이틀 만이다. 강지환에 대한 사건은 수사가 진행되고 있어 범죄 사실을 단정하기 어렵지만, 연이어 터진 '성추문' 관련 소식이 씁쓸함을 전한다.

10일 경기 광주경찰서는 강지환을 준강간 등의 혐의로 전날인 지난 9일 오후 10시50분께 경기 광주시 오포읍 자택에서 긴급 체포했다고 밝혔다. 강지환은 스태프인 A씨, B씨 등 여성 2명과 자택에서 술을 마신 뒤 이들이 자고 있던 방에 들어가 A씨를 성폭행하고 B씨를 성추행한 혐의를 받고 있다.

강지환은 유치장이 있는 분당경찰서에 입감된 상태다. 체포된 후 1차 조사에서 강지환은 "술에 취해 전혀 기억나지 않는다"고 진술했다. 경찰은 이날 오후 강지환에 대한 2차 조사를 벌일 예정으로, 구속 여부도 검토 중이다.

소속사 화이브라더스코리아는 "최근 불거진 일에 대해 당사에서도 면밀하게 상황을 파악 중이며, 이번 사안에 대한 심각성과 더불어 배우 관리를 철저하게 하지 못했던 부분에 책임을 통감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강지환은 향후 모든 일정을 전면 취소하고 성실히 경찰 조사에 임할 것"이라고 했다. 다만 "현재 경찰 조사가 진행 중이고 조사 결과가 발표되지 않은 상황이라 어떤 말씀을 드리는 것도 조심스럽다"고 말했다.

강지환이 출연 중인 TV조선 주말드라마 '조선생존기'는 비상이 걸렸다. 강지환은 매주 토·일요일 오후 10시50분에 방송되는 '조선생존기'에서 주인공 한정록 역을 맡았다. 소속사 화이브라더스코리아가 제작을 맡았으며 지난달 8일 첫 방영돼 현재 10회의 방송 분량이 남았다. 촬영은 12회 분량까지 완료된 상태다.

이날 TV조선 관계자는 스포티비뉴스에 "TV조선은 드라마의 방영권만 구입했다. 우리도 제작진의 대책을 기다리고 있는 입장"이라며 "일단 이번주 '조선생존기'는 결방되며 재방송도 없다. 이후 방송 일정은 제작사의 입장을 기다리고 있다"는 입장을 내놨다.

김성준 전 앵커는 지난 3일 오후 11시55분께 서울 영등포구청역에서 여성의 하체를 몰래 촬영해 성폭력범죄 처벌특별법 위반(카메라 등 이용 촬영) 혐의로 입건됐다. 당시 현장에 있던 한 시민이 해당 범죄 행위를 피해자에게 알렸고, 김성준 전 앵커는 현행범으로 체포됐다. 김성준 전 앵커는 체포 직후 범행 사실을 부인했으나 그의 휴대전화에서 몰래 찍은 여러 장의 사진이 발견됐다.

이같은 사실이 알려진 지난 8일, SBS 측은 김성준 전 앵커가 "회사에 사직서를 제출하여 수리됐다"며 퇴사 소식을 알렸다. 김성준 전 앵커는 관련 사건에 입장을 밝히지 않고 있다. 김성준 전 앵커는 현재 불구속 수사를 받는 중이다. 경찰은 김성준 전 앵커의  휴대전화를 디지털포렌식으로 분석하는 등 조사를 벌이고 있다.

스포티비뉴스=유지희 기자 tree@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