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BC '봄밤' 방송화면 캡처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 지상파 수목극 3편이 동시에 종영을 향해 가는 가운데 MBC '봄밤'이 1위 자리를 유지했다.

11일 시청률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10일 방송된 MBC 수목 미니시리즈 '봄밤'은 6.2%, 8.0%의 전국일일시청률을 기록했다.(가구시청률 전국기준) KBS2 '단 하나의 사랑'은 6.8%와 7.8%의 시청률을 기록, 후반부 시청률에서 '봄밤'에 뒤졌다. SBS '당신이 꿈꾸던 완벽한 연인 절대그이'(이하 '절대그이')는 1.8%, 1.7%로, 1%대 저조한 시청률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두 편의 경쟁작과 달리 오후 9시대 방송되는 '봄밤'의 우위는 수도권 시청률에서 더 잘 드러나는데, '봄밤'이 7.7%와 9.5%, '단 하나의 사랑'이 7.6%, 8.7%를 각각 기록했다. '봄밤'에서 섭섭한 마음을 터트린 이정인(한지민)과 유지호(정해인)의 달콤한 키스가 담긴 엔딩 장면은 분당 최고 시청률 12.1%를 돌파했다.

9일 TV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의 발표에 따르면 ‘봄밤’이 점유율 11.86%로 드라마 화제성 1위를 차지, 6주 만에 정상에 오르기도 했다. 주인공 정해인과 한지민은 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1위와 2위를 기록했다.

한편 '봄밤', '단 하나의 사랑', '절대그이' 등 3편의 지상파 수목극은 11일 나란히 종영하며 다음 주자에게 바통을 넘긴다. '봄밤'과 '단 하나의 사랑'의 최종 1위 다툼에 관심이 쏠린다.

MBC '봄밤' 후속으로는 신세경 차은우 박기웅 주연의 '신입사관 구해령', KBS '단 하나의 사랑' 후속으로는 최진혁 손현주 나나의 '저스티스', SBS '절대그이' 후속으로는 박진희 봉태규 이기우의 '닥터탐정'이 오는 17일 동시에 첫 방송된다.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 roky@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