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태호 PD. 제공|MBC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김태호PD가 13년 만에 막을 내린 '무한도전'에 대해 "다시 하고 싶은 프로그램"이라며 가능성을 열어두고 있다고 언급해 눈길을 끈다.

김태호 PD는 25일 오후 서울 상암MBC에서 MBC 새 예능 프로그램 '놀면 뭐하니' 컴백을 앞두고 기자간담회를 갖고 이같이 말했다.

지난해 3월 13년 만에 '무한도전'의 막을 내리며 기자들과의 간담회 시간을 가졌던 김태호 PD는 약 1년4개월 만에 새 프로그램에 대해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다.

'토요일 토요일은 무한도전'이라는 '무한도전' 시즌2 가제를 정해둔 적도 있다고 언급했을 만큼 '무한도전'에 대한 애정이 많은 김태호 PD는 "'무한도전' 저도 다시 하고 싶은 프로그램이고 MBC로서도 좋아하는 프로그램이다. 열어두고 생각하는 상황"이라고 언급했다.

김태호 PD는 "('무한도전'이) 끝날 때 아쉬웠던 건 그런 거였다. '무한도전'이란 프로그램이 허브가 돼서 스핀오프가 생겨났다면. '무한도전' 출연자들은 '무한도전'만 집중해도 1주일간 바쁠 수 있는 형태를 꿈꿨다"고 털어놨다.

그는 "예능이라는 장르가 하다보면 비슷한 콘텐츠가 나오고 하다보니 저희 인력으로도 안 되는 상황이다. 안타깝기도 했다"고 덧붙였다.

김태호 PD는 오는 27일 첫 방송하는 '놀면 뭐하니', 오는 8월 18일부터 방송되는 2번째 신예능 가치 펀딩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놀면 뭐하니?'는 유튜브에 먼저 공개됐던 첫 콘텐츠인 '릴레이 카메라'를 재편집해 선보인 프리뷰를 시작으로 오는 27일부터 매주 토요일 오후 6시30분 본격 방송을 시작한다. 평소 스케줄 없는 날 "놀면 뭐하냐?"고 말하는 유재석에게 카메라를 맡기면서 시작된 릴레이 카메라를 비롯해 즉흥과 우연의 이야기를 펼친다.

한편 김태호 PD와 제작진은 또 다른 프로젝트로 시청자가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크라우드 펀딩을 기반으로 한 프로그램 '같이 펀딩'를 준비해 매주 일요일 오후 시간대 다시 시청자를 찾는다.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 roky@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