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배우 정경호와 박성웅. 곽혜미 기자 khm@spotvnews.co.kr
[스포티비뉴스=유지희 기자]지난해 여름 '라이프 온 마스'의 인기를 이끌었던 배우 정경호와 박성웅이 다시 뭉쳤다. 이들의 믿고 보는 콤비 활약이 '악마가 너의 이름을 부를 때'에도 이어질지 관심을 모은다.  

배우 정경호, 박성웅, 이설, 이엘, 송강, 민진기 감독이 25일 서울 논현동 임피리얼팰리스 호텔에서 열린 tvN 새 수목드라마 '악마가 너의 이름을 부를 때'(극본 노혜영 고내리, 연출 민진기)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작품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악마가 너의 이름을 부를 때'는 악마에게 영혼을 판 스타 작곡가 하립(정경호)이 계약 만료를 앞두고 인생을 건 일생일대 게임을 펼치는 영혼 담보 코믹 판타지. 작가 괴테의 '파우스트'를 모티브로 한 작품이다.

민진기 감독은 "최근 드라마들 사이에서 '복합 장르'라는 말을 하는데 이 드라마 또한 판타지, 휴먼, 서스펜스 등 모든 것들이 포함돼 있는 작품이 아닐까 싶다. 특히 코미디가 있어서 진지하지 않다"며 "주연 정경호와 박성웅뿐 아니라 조연 배우들도 코믹 양념을 제대로 친다"고 기대감을 끌어올렸다. 이어 "올 여름 더위를 완전히 날려버릴 수 있는 작품"이라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 배우 정경호. 곽혜미 기자 khm@spotvnews.co.kr


▲ '악마가 너의 이름을 부를 때' 포스터. 제공|tvN

정경호는 "'라이프 온 마스'를 끝내고 휴식기에 대본을 읽었는데 너무 재밌었다. 많은 이야기가 있었고 작가님들이 정성스럽게 만들었더라"고 출연 계기를 밝혔다. 정경호는 스타 작곡가 하립과 늙고 초라한 무명가수 서동천으로 1인 2역에 도전한다. 

이에 대해 정경호는 "하립과 서동천은 그동안 맡았던 어떤 역할보다 가장 전문성을 가져야 해서 준비를 많이 했다. 작품을 할수록 준비해야 할 것들이 많다는 걸 느낀다"며 "더 많이 준비하고, 집중하려고 노력해서 그간 다른 모습을 보여줄 수 있지 않았나 싶다. 이번 작품에서도 그런 모습을 보여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가 있다"고 말했다.

특히 캐릭터를 위해 "기타는 조금 칠 줄 알고 있었는데 작품을 위해 8개월 간 노래와 기타 연주를 연습했다"고 말했다 매번 다른 역할을 보여주고 싶은 욕심이 있다"고 연기 열정을 덧붙였다.

이를 듣던 민진기 PD는 "처음에 (정경호가) 기타를 좀 칠 줄 안다고 해서 그런 줄 알았다. 하지만 막상 시켜보니 초보 수준이더라"고 웃으며 "지원이 필요하다고 생각해 실력 좋은 아티스트를 소개해줬는데 정경호 씨가 자신이 할 수 있는 모든 시간을 투자해 연습하더라"고 말했다. 이어 "지금은 정경호 씨가 기타 연주를 잘하는 배우들 중 한명으로 꼽히지 않을까 싶다. 드라마에 그런 매력이 잘 드러날 것"이라고 귀띔했다.  

또한 정경호는 '악마가 너의 이름을 부를 때'의 대본을 읽은 뒤, 또 다른 주연으로 박성웅을 떠올렸다고. 그는 "악마 역에 박성웅 선배님밖에 떠오르지 않았다"고 말했다. 이들은 지난해 여름 최고 시청률 5.9%(닐슨코리아, 전국 기준)를 기록한 OCN '라이프 온 마스'에서 활약해 '믿고 보는 콤비'의 탄생을 알렸다.

▲ 배우 박성웅. 곽혜미 기자 khm@spotvnews.co.kr
박성웅은 "작품도 재밌고 정경호와 호흡도 잘 맞기 때문에 안 할 이유가 없었다"고 했다. 박성웅과 정경호는 앞서 지난해 여름 종영한 OCN '라이프 온 마스'에 함께 출연해 호흡을 나눈 바 있다. 또한 "실제 촬영 현장도 애드리브로 웃음이 넘친다"며 "정경호와 같이 해서 더 기대했고 기대만큼 작품이 나온 것 같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극 중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악마적' 연기로 유명한 배우 모태강을 연기하는 박성웅은 "배우로서 매 순간 도전해야 한다는 걸 느꼈다"면서 "'톱스타라면 어떤 느낌일까' 연구했다. 전작 '맨투맨'과 다르게 톱스타보다 악마적인 면에 치중했다"고 캐릭터 구축 과정을 밝혔다.  

극 중 이설은 싱어송라이터 김이경, 이엘은 하립의 소속사 대표 지서영으로 분해 연기 변신에 나선다. 송강은 하립의 신예 어시스턴트 루카 역을 맡았다.

'악마가 너의 이름을 부를 때'는 오는 31일 밤 9시30분에 첫 방송된다.   

스포티비뉴스=유지희 기자 tree@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