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탄소년단 RM과 릴 나스 엑스. ⓒ곽혜미 기자 ⓒ게티이미지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방탄소년단 RM이 미국의 인기 래퍼 릴 나스 엑스와 만났다. 

방탄소년단 RM은 25일 공식 SNS를 통해 릴 나스 엑스와 함께한 컬래버레이션곡 '서울 타운 로드' 발표를 알렸다. 

에드 시런, 할시 등 전 세계가 사랑하는 가수들과 협업을 이어온 방탄소년단은 이번에는 릴 나스 엑스와 깜짝 컬래버레이션으로 팬들을 놀라게 했다. 릴 나스 엑스는 컨트리와 힙합, 서로 어울릴 것 같지 않은 두 장르를 융합한 '올드 타운 로드'로 올해 혜성같이 나타난 인기 래퍼. 

두 사람은 '올드 타운 로드'의 '올드'를 대한민국의 수도 서울로 바꾼 '서울 타운 로드'를 25일 발표했다. RM은 릴 나스 엑스 가사에 미국에서 유행하는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는 호미를 사용한 위트 있는 가사로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상상해 본 적 없는 RM과 릴 나스 엑스, 세계를 뒤흔든 두 래퍼의 파격 조합이 눈길을 끈다. 

'올드 타운 로드'는 지난 4월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에 처음 등장한 이후 16주간 연속 1위를 차지하며 빌보드 역사상 최장 기간 1위라는 대기록을 썼다. 빌보드에서 16주간 연속 1위를 기록한 것은 머라이어 캐리-보이즈 투 멘 '원 스윗 데이', 루이스 폰시-대디 양키 '데스파시토' 이후 3번째다.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mari@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