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로듀스X101. 제공ㅣ엠넷

[스포티비뉴스=강효진 기자] 엠넷 '프로듀스X101'(이하 프듀X) 제작진이 파이널 투표수 조작 논란과 관련해 "수사기관의 조사를 받겠다"고 밝혔다.

엠넷 측은 26일 오후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프듀X' 생방송 득표 결과와 관련해 논란을 일으킨 점 깊이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엠넷은 논란이 발생한 이후에 자체적으로 조사를 진행했으나, 사실관계 파악에 한계가 있다고 판단되어 공신력 있는 수사 기관에 수사를 의뢰하겠다"며 "엠넷은 수사에 적극 협조해 사실 관계를 명확히 밝히고 책임을 질 부분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겠다"고 밝혔다.

앞서 '프듀X'는 파이널 생방송 득표 수에 오류가 있다는 의혹이 불거지면서 투표 조작 논란에 휩싸였다. 엠넷 측은 "득표수를 득표율로 환산하는 과정 때문이다"라고 밝혔으나, 진상조사위원회가 꾸려지는 등 사태가 더 심각해진 상황이다.

다음은 엠넷 측 공식입장 전문.

프로듀스 X 101 논란 관련 엠넷 공식 입장문

먼저 <프로듀스 X 101> 생방송 득표 결과 발표와 관련해 논란을 일으킨 점 깊이 사과 드립니다.

엠넷은 논란이 발생한 이후에 자체적으로 조사를 진행했으나, 사실관계 파악에 한계가 있다고 판단되어 공신력 있는 수사 기관에 수사를 의뢰하겠습니다. 엠넷은 수사에 적극 협조해 사실 관계를 명확히 밝히고 책임을 질 부분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겠습니다.

물의를 일으킨데 대해 다시 한번 깊이 사과 드립니다.

스포티비뉴스=강효진 기자 bestest@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