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S2 '퍼퓸'으로 지상파 첫 주연을 연기한 배우 김민규. 곽혜미 기자 khm@spotvnews.co.kr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배우 김민규가 '퍼퓸'으로 지상파 첫 주연에 입성한 소감을 전했다.

김민규는 최근 스포티비와 인터뷰에서 "'퍼퓸'에 출연하면서 연기가 더 재밌어졌고, 자신감이 생겼다"고 밝혔다. 

김민규는 최근 종영한 KBS2 월화드라마 '퍼퓸'에서 윤민석 역을 맡았다. 김민규가 지상파 주연 맡은 것은 이번이 처음. 극 중에서 아이돌 출신에서 한류 스타로 거듭난 캐릭터를 연기한 김민규는 '맞춤옷을 입었다'는 시청자들의 호평을 받으며 지상파 주연 신고식을 성공적으로 치렀다. 

김민규는 "주연으로 캐스팅 되고나서는 말 그대로 좋았던 것 같다. 처음으로 주연이라는 타이틀이 생겼다는 사실에 기뻤다. 그런데 곧바로 '이걸 어떻게 연기를 해야 할까'라는 걱정과 많은 관심과 기대에 부응해야 한다는 부담감도 있었다"며 "얼마나 발전할 수 있을까, 얼마나 발전해야 할 것인가 기대와 설렘도 공존했던 것 같다"고 말했다. 

▲ KBS2 '퍼퓸'으로 지상파 첫 주연을 연기한 배우 김민규. 곽혜미 기자 khm@spotvnews.co.kr

'퍼퓸'을 통해 몰랐던 자신의 모습과 부족한 모습을 동시에 발견했다는 김민규는 "윤민석 역을 연기하면서 앞으로 내가 할 수 있는 것들이 더 많다는 걸 느꼈다. 자신감도 생겼다. 연기가 좀 더 재미있어졌다"며 "동시에 오기도 생겼다. '퍼퓸'에서 느낀 부족한 부분을 어떻게 채워야 할지, 제 부족한 부분에 아쉬워했을 시청자 분들이 앞으로 공감할 수 있도록 어떻게 더 노력할지 생각하게 됐다. 더 좋은 작품, 더 좋은 모습으로 만날 수 있도록 한층 성장해야겠다는 오기가 생겼다"고 말했다. 

김민규는 "볼 때마다 일취월장하는 배우라는 얘기를 꼭 듣고 싶다. 모든 캐릭터가 인생 캐릭터인 배우가 되고 싶다"며 "이제 막 시작했다고 생각한다. 이 배우가 울면 다 울고, 웃으면 모두 따라웃는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배우가 되고 싶다. 부족함을 채워서 늘 다음이 기대되는 배우가 되고 싶다"고 각오를 전했다. 

'퍼퓸'은 인생을 통째로 바쳐 가족을 위해 헌신했지만, 한 가정을 파괴하고 절망에 빠진 중년 여자와 사랑에 도전해볼 용기가 없어서 우물쭈물하다가 스텝이 꼬여버린 남자의 이야기를 담은 드라마. 김민규를 비롯해 신성록, 고원희, 하재숙 등이 출연했고, 지난 23일 종영했다.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mari@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