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앤 마리. 출처ㅣ앤 마리 인스타그램
[스포티비뉴스=이지원 기자] 영국 싱어송라이터 앤 마리가 팬들을 위한 무료 공연을 선보인 가운데, 내한 공연 취소 배경에 주최 측의 각서 요구가 있었다고 폭로했다.

지난 28일 인천 파라다이스시티 루빅 라운지에서는 앤 마리의 깜짝 공연이 펼쳐졌다. 해당 공연은 무료로 진행됐으며, 갑작스러운 공연에 참가하지 못한 팬들을 위해 라이브 생중계 역시 이어졌다.

당초 이번 공연은 28일 인천 파라다이스 시티에서 열린 홀리데이랜드 페스티벌 무대를 통해 펼쳐질 예정이었다. 그러나 공연 직전 전광판 안내를 통해 "앤 마리의 공연은 아티스트의 요청으로 취소됐다. 진심으로 죄송하다"고 공지됐다. 궂은 날씨에도 공연장은 앤 마리를 보기 위한 관객들로 차 있었기에 팬들의 항의도 이어졌지만 주최 측은 "아티스트가 요청해 우리도 어쩔 수 없는 상황"이라는 입장을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 무료 공연 소식을 전하는 앤 마리. 출처ㅣ앤 마리 트위터
하지만 앤 마리는 주최 측이 '아티스트의 요청'으로 인해 공연이 취소됐다고 관객에게 공지한 사실에 대해 분노했다.

앤 마리는 트위터를 통해 "내가 공연을 취소한 게 아니다. 이 말을 전해달라"라는 글을 올렸다. 곧이어 앤 마리는 영상을 올리며 "나는 공연을 취소하지 않았다. 공연 전 (기상 악화로) 무대가 불안정하다고 들었고, 계속 기다렸다. 이후 홀리데이랜드 페스티벌 측이 무대에 오르려면 (기상 악화로) 무대가 무너져 사망 사고가 발생할 시 책임지겠다는 각서에 사인을 하라고 요구했다"고 주장했다.

또한 앤 마리는 "한국 팬들에게 너무 미안하다. 밤새 방에서 울 것 같다"고 직접 한국 팬들에게 사과했다.

▲ 출처ㅣ앤 마리 인스타그램
앤 마리의 해명에 의하면 앤 마리는 오히려 대기실에 도착해 무대에 오를 시간만을 기다리고 있었지만 홀리데이랜드 페스티벌 측의 요구로 공연을 할 수 없었다는 것이다.

결국 앤 마리는 공연 취소 후 28일 오후 11시 30분, 공연장 바로 근처의 루빅 라운지를 빌려 자신을 기다렸던 팬들을 위해 무료 공연을 선보였다. 이날 앤 마리는 "미안하고 고맙다"며 눈물을 보였고, 팬들은 그의 히트곡 '2002' 무대에서 종이비행기 이벤트로 화답했다. 그는 공연을 마무리하며 "오늘은 정말 감동적인 날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1991년생 영국 가수 앤 마리는 대표곡 '2002'로 국내 음악차트에서도 큰 사랑을 받았다.

스포티비뉴스=이지원 기자 press@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