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앤 마리. 출처ㅣ앤 마리 인스타그램
[스포티비뉴스=이지원 기자] 영국 싱어송라이터 앤 마리가 내한 공연이 갑작스레 취소된 배경에 주최 측의 각서 요구가 있었다고 반박한 가운데, 실망했을 팬들을 위한 무료 공연을 진행해 박수를 받고 있다. 당초 주최 측이 '아티스트의 요청'으로 인해 공연이 취소됐다고 설명한 바 있어 진실 공방이 벌어지는 모양새다.

앤 마리는 28일 인천 파라다이스 시티에서 열린 홀리데이랜드 페스티벌 무대에 올라 내한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었다. 그러나 공연 직전 전광판에는 "우천으로 인해 다니엘 시저와 앤 마리의 공연은 뮤지션의 요청으로 취소됐다"는 내용이 공지되며 공연 취소 소식이 알려졌다.

팬들은 갑작스러운 공연 취소에 당황했다. 일부 팬들은 항의를 하기도 했으나 주최 측은 아티스트의 요청 때문이라는 입장을 취했다. 이날 인천은 폭우가 쏟아지는 등 좋지 않은 기상 상태로 인해 많은 이들의 우려를 낳은 가운데, 공연장은 팬들로 차 있었기에 실망 역시 컸다.

▲ 무료 공연 소식을 알리는 앤 마리. 출처ㅣ앤 마리 트위터
그러나 앤 마리는 주최 측이 공지한 바와는 전혀 다른 입장을 취했다. 앤 마리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내가 공연을 취소한 게 아니다. 이 말을 전해달라"라는 글을 올리며 주최의 해명에 분노를 표했다.

이어 앤 마리는 자신의 입장을 담은 영상도 게재했다. 영상을 통해 앤 마리는 "나는 공연을 취소하지 않았다. 공연 전 (기상 악화로) 무대가 불안정하다고 들었고, 계속 기다렸다. 이후 홀리데이랜드 페스티벌 측이 무대에 오르려면 (기상 악화로) 무대가 무너져 사망 사고가 발생할 시 책임지겠다는 각서에 사인을 하라고 요구했다"고 폭로했다.

앤 마리의 입장에 따르면 주최 측이 말한 '뮤지션의 요청'으로 인한 공연 취소는 거짓 해명이 되는 셈이다. 그러한 상황에 분노하면서도 앤 마리는 한국 팬들을 향해 사과의 뜻을 전했다. 

▲ 앤 마리. 출처ㅣ앤 마리 인스타그램
"한국 팬들에게 너무 미안하다. 여러분을 사랑한다"는 글을 게재한 앤 마리는 결국 '무료 내한 공연'이라는 '특급 팬사랑'을 선보였다. 이날 오후 9시 공연 예정이었던 앤 마리가 공연 취소가 공지된 후 오후 11시 30분, 공연장에 인접한 루빅 라운지를 빌려 게릴라 공연을 펼친 것이다.

갑작스레 공지된 깜짝 공연인 만큼 공연을 찾지 못한 관객을 위해서 무료 생중계 역시 진행됐다. 이날 앤 마리는 "미안하고 고맙다"며 눈물을 보인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같은 날 진행된 홀리데이랜드 페스티벌 무대에서는 오후 5시 30분부터 예정됐던 다니엘 시저, 앤 마리, 빈지노의 공연이 취소됐다. 그러나 이러한 과정에서 '뮤지션의 요청'이라고 밝힌 주최 측의 설명은 다분히 오해의 여지를 만들 수 있는 해명이었기에, 많은 팬들은 분노하는 모양새다. 일부 관객은 주최 측이 취소된 공연과 관련해 환불해야 한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앤 마리와 마찬가지로 공연이 취소된 빈지노도 SNS에 "강풍으로 인한 안전상의 이유로 부득이하게 취소가 됐다는 통보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이번 공연 취소 사태와 관련해 홀리데이랜드 페스티벌을 주최한 공연기획사 페이크버진 측은  29일 "현재 28일 취소된 아티스트의 공연에 대한 온라인 상의 근거 없는 루머들에 대한 입장을 비롯, 28일 종합적 상황 규명과 안내, 그리고 관객 분들에 대한 보상 체계를 준비하기 위해 프로덕션, 공연장, 기획사를 비롯한 관계 업체들이 내부 논의 중에 있으며 오늘 중으로 최종 공지드리겠다"고 밝혔다.

스포티비뉴스=이지원 기자 press@spotvnews.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