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화 '봉오동 전투'의 배우 유해진, 류준열, 조우진. 곽혜미 기자 khm@spotvnews.co.kr
[스포티비뉴스=유지희 기자]영화 '봉오동 전투'의 배우 유해진, 류준열, 조우진이 "진정성 있게 다가가려 노력했다"고 밝혔다.

유해진, 류준열, 조우진은 29일 서울 자양동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점에서 열린 영화 '봉오동 전투'(감독 원신연, 제작 빅스톤픽처스·더블유픽쳐스, 공동제작 쇼박스) 언론배급 시사회 및 기자간담회에서 이같이 말했다.

유해진은 연기 고충을 묻는 질문에 "많이 뛰어다녔다"고 회고하며 "진정성 있게 다가가는 게 저한테 과제였다"고 무겁게 말했다. 

류준열은 "다른 영화와 같이 '덥다' '춥다' 정도로만 기억이 난다"며 "그래도 이번 영화에서는 독립군들이 열악한 상황에서 애를 쓰셨구나라고 느꼈다. 많이 숙연해졌다"고 했다.

조우진은 "'작품이 담고 있는 진전성을 표현하기 위해서는 노력밖에 없구나'라는 생각을 하면서 한뜻으로 모였다. 모두 몸을 아끼지 않고 연기했다. 함께 뛰었다"고 밝혔다.  

'봉오동 전투'는 1920년 6월, 죽음의 골짜기로 일본 정규군을 유인해 최초의 승리를 이룬 독립군의 전투를 그린 작품. 봉오동 전투는 3.1 운동 이후 뜨겁게 불타오른 독립군 무장투쟁이 일궈낸 첫 승리의 역사이자 청산리 대첩의 교두보가 된 전투다.

'봉오동 전투'는 오는 8월7일 개봉한다.  

스포티비뉴스=유지희 기자 tree@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