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화 '봉오동전투'의 유해진. 곽혜미 기자 khmAspotvnews.co.kr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영화 '봉오동 전투'의 유해진이 장검 액션과 관련해 "기술보다 감정을 고민했다"고 털어놨다.

유해진은 29일 오후 서울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 열린 영화 '봉오동 전투'(감독 원신연·제작 빅스톤픽쳐스) 언론배급시사회에서 이같이 말했다.

항일대도를 휘두르는 전설적 독립군 황해철 역의 유해진은 "보셔서 아시다시피 많이 뛰어다닌 것 같다. 그것 말고는 진정성 있게 담아낼까, 관객들 보기에 정말 그리려고 노력했구나 이걸 진정성있게 다가가는 면이 숙제였다"고 털어놨다.

그는 "같이 처음 영화를 봤다. 다른 작품도 마찬가지다. 이 시간 되면 늘 긴장되고 어려운 시간이다"라면서도 함께 고생한 순간이 영화에 잘 담긴 것 같다고 만족감을 드러냈다.

유해진은 홀로 칼을 들고 펼친 항일대도 액션과 관련해 "칼을 쓰는데, 되게 무겁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그는 "기술을 익히지는 않았던 것 같다. 기교나 테크닉을 보여주는 움직임은 아니라고 생각했다. 대신 어떻게 감정을 실을까를 더 중요하게 생각했던 것 같다"고 설명했다. 

그는 극중 '어제는 농민이었어도 오늘은 독립군이 될 수 있다 말이야'라는 대사를 울컥했던 대목으로 꼽으며 "다른 부분보다 그 부분이 우리 영화가 이야기하려는 말인 것 같았다. 그 부분이 와닿았다"고 밝혀 주위를 숙연하게 했다.

영화 '봉오동 전투'는 독립군이 일본군 정규군을 상대로 첫 대규모 승리를 쟁취한 1920년 6월 봉오동 전투를 영화화한 작품. 오는 8월 7일 개봉을 앞뒀다.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 roky@spotvnews.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