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랙핑크 '뚜두뚜두' 뮤직비디오 9억뷰 돌파 포스터. 제공| YG엔터테인먼트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블랙핑크 히트곡 '뚜두뚜두'가 K팝 그룹 최초로 뮤직비디오 조회수 9억을 돌파했다. 

'뚜두뚜두' 뮤직비디오는 30일 오후 9시 30분께 유튜브 조회수 9억을 넘어섰다. 지난해 6월 15일 공개된 후 1년 1개월 14일 만이다. 

유튜브에서 뮤직비디오 조회수 최초, 최단 신기록 족적을 남겨온 블랙핑크는 '뚜두뚜두'로 뮤직비디오 조회수 9억을 달성하며 K팝 최초의 대기록을 거머쥐게 됐다. 

'뚜두뚜두'는 2억뷰 도달 시점부터 K팝 남녀 그룹을 통틀어 최단 시간 신기록 행진을 이어왔다. '뚜두뚜두'로 8억뷰 최초-최단 기록을 쓴 블랙핑크는 9억뷰까지 가장 빠르게 달성하며 K팝 새 역사를 썼다. 

'뚜두뚜두'는 지난해 여름 음원 시장을 강타하며 차트 1위 장기집권에 성공했다. 또한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K팝 뮤직비디오 1위에 오르는 등 국내외를 휩쓸었다. 

블랙핑크는 제니의 솔로곡 '솔로'를 포함해 데뷔 이후 지금까지 발표한 8편의 뮤직비디오, 히트곡 안무 영상, 음악 방송 등 억대뷰 영상을 총 16개를 보유하고 있다. 공식 유튜브 채널 역시 2873만 이상의 구독자 수를 기록하며 글로벌 스타의 독보적인 존재감을 확인시켰다.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mari@spotvnews.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