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화 '봉오동 전투'의 배우 류준열. 제공|쇼박스
[스포티비뉴스=유지희 기자]배우 류준열이 "'국찢남'이라고 불려서 너무 좋다"고 웃었다.

31일 오전 서울 삼청동에서 영화 '봉오동 전투'(감독 원신연·제작 빅스톤픽쳐스) 개봉을 앞두고 스포티비뉴스와 인터뷰를 가진 류준열은 이 같이 말했다.

류준열은 "처음엔 '국찢남'이 무슨 말인지 몰랐는데 '국사 책을 찢고 나왔다'는 뜻을 알고 좋더라"며 "연기할 때 '그 캐릭터 같다'라는 걸 추구하는데 그런 말을 해줘 너무 좋았다"고 밝혔다.

이어 "'봉오동 전투'에서는 한 명의 위대한 영웅이라기보다 이름 없이 사라진 분들의 모습을 표현하고 싶었다. 그래서 너무 좋았다"는 말을 덧붙였다.  

또한 "앞서 역사 영화에 출연해왔지만 봉오동 전투는 남달랐다"며 "봉오동 전투는 학창시절 책으로 몇 줄 배웠는데 촬영하면서 '보통 일이 아니구나'라고 느꼈다. 대단한 업적과 큰 희생이 있는 전투라서 가장 와닿았다"고 했다. 그러면서 "역사에 많이 남아 있지 않은 전투인데 관객들이 영화를 통해 많은 걸 느꼈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덧붙였다.

같은 맥락으로 "영화가 가진 이야기의 힘, 메시지들이 크게 와닿았다"고 출연 계기를 밝히기도 했다.  

'봉오동 전투'는 독립군이 일본군 정규군을 상대로 첫 대규모 승리를 쟁취한 1920년 6월 봉오동 전투를 영화화한 작품. 극 중 류준열이 연기한 이장하는 빠른 발과 뛰어난 사격 실력으로 독립군을 이끄는 혈기 넘치는 독립군 분대장이다. 뜨거운 가슴과 냉철한 두뇌를 겸비한 그는 나라를 되찾겠다는 일념 하나로 자신을 내던지는 인물이다.

'봉오동 전투'는 오는 8월 7일 개봉한다.

스포티비뉴스=유지희 기자 tree@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