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화 '봉오동 전투'의 배우 류준열. 제공|쇼박스
[스포티비뉴스=유지희 기자]배우 류준열이 영화 '봉오동 전투'에서 호흡을 맞춘 배우 유해진을 "산신령"이라고 표현했다.

31일 오전 서울 삼청동에서 영화 '봉오동 전투'(감독 원신연·제작 빅스톤픽쳐스) 개봉을 앞두고 스포티비뉴스와 인터뷰를 가진 류준열은 "유해진 선배가 산을 정말 잘 타시더라"고 놀라움을 드러냈다.

평소 축구하는 걸 좋아하는 류준열은 "이번에는 산에서 촬영하다보니 아무리 달려도 속도감이 많이 나지 않더라. 그래서 애를 썼다"면서 "해진 선배와 달릴 때는 못하는 게 티가 나더라. 유해진 선배가 너무 잘 달리고 산을 잘 탄다"고 말했다.

이어 "현장에 있던 모든 스태프들, 몇 백 명에 달하는 사람들 중 해진 선배가 제일 잘 뛴다고 생각하면 된다. '그냥 잘 뛴다'가 아니라 실화다. 저조차도 쉽게 범접할 수 없다. 정말 놀랐다"며 "평생을 산에서 단련된 '산신령' 같은 분"이라고 비유했다.

또한 "가장 올라가기 힘든 곳에 해진 선배가 먼저 도착해 계시더라. '어 왔어?' 이러면서 웃으시는데 놀랐다"며 "긴장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빨리 움직이지 않으면 뒤처지겠다는 생각을 했다"고 덧붙였다.

'봉오동 전투'는 독립군이 일본군 정규군을 상대로 첫 대규모 승리를 쟁취한 1920년 6월 봉오동 전투를 영화화한 작품.

극 중 류준열이 연기한 이장하는 빠른 발과 뛰어난 사격 실력으로 독립군을 이끄는 혈기 넘치는 독립군 분대장이다. 뜨거운 가슴과 냉철한 두뇌를 겸비한 그는 나라를 되찾겠다는 일념 하나로 자신을 내던지는 인물이다.

'봉오동 전투'는 오는 8월 7일 개봉한다.

스포티비뉴스=유지희 기자 tree@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