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화 '봉오동 전투'의 유해진. 제공|(주)쇼박스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영화 '봉오동전투'의 유해진이 영화를 선택하며 책임감을 느낀다고 털어놨다.

유해진은 영화 '봉오동전투' 개봉을 앞두고 31일 오전 서울 삼청동의 한 카페에서 인터뷰를 갖고 이같이 밝혔다.

영화 '봉오동 전투'는 1920년 6월, 죽음의 골짜기로 일본 정규군을 유인해 최초의 승리를 이룬 독립군들의 전투를 그렸다. 유해진은 항일대도를 휘두르는 전설적인 독립군 황해철 역을 맡았다.

천의 얼굴로 사랑받고 있는 유해진은 '택시운전사' '1987' '말모이' 등 근현대사의 굴곡을 그린 작품에 최근 연이어 출연해 더욱 눈길을 모으고 있다.

유해진은 이에 대해 "사명감이라고 하기엔 너무 거창하다"면서도 "어떨 땐 저도 영화에 들어가고 배우의 나이를 먹어가면서 약간의 책임감도 있는 것 같다"고 털어놨다.

유해진은 "단순히 상업적인, 오락적인 것도 영화의 한 부분이고 중요하다. 하지만 근현대사, 이런 이야기는 좀 알았으면 좋겠다. 그런 부분에 대한 책임감이 있다. 배우로서 제가 할 수 있는 게 뭔가 하는 생각이 들더라"고 말했다.

그는 "순위를 정할 수는 없지만 그것도 있고 '끌림'이라는 게 분명히 있었다. 통쾌함 그리고 뭉클함, 그 모든 게 뭉뚱그려저서 저에겐 끌림으로 온다"고 강조하기도 했다.

유해진은 "어떤 작품이든 끌림이 없으면 못한다. 어떤 좋은 조건을 제시하더라도"라며 "'뒤돌아주실래요' 한다면 할 수 있지만 이유가 없으면 '왜죠?'라고 묻는 게 배우다. 작품에서도 동력이 있어야 선택할 수 있는 것 같다. 그런 끌림이 있어서 이 작품을 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영화 '봉오동전투'는 오는 8월 7일 개봉한다.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 roky@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