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T마드리드 vs 유벤투스 ⓒ UEFA
[스포티비뉴스=김도곤 기자] AT마드리드(스페인)가 2019 인터내셔널 챔피언스 컵(이하 ICC)에서 유벤투스(이탈리아)를 상대로 복수에 도전한다.

AT마드리드와 유벤투스는 지난 시즌 챔피언스리그 16강전에서 만났다. 1차전은 AT마드리드가 2-0으로 승리했으나 2차전에서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에게 해트트릭을 허용하며 8강행이 좌절됐다.

이 뿐만 아니다. 호날두는 AT마드리드의 챔피언스리그 우승을 두 번이나 저지한 바 있다. AT마드리드는 2013-14, 2015-16 시즌 챔피언스리그 결승 무대에 올랐으나 모두 호날두가 이끈 레알 마드리드에게 패했다. 당시 경기에서 호날두는 쐐기골과 승부차기 득점을 통해 레알 마드리드의 우승을 두 차례나 만들어냈다.

현재 AT마드리드의 기세는 하늘을 찌르고 있어 이번 맞대결은 ‘복수의 기회’기도 하다. 현재 AT마드리드는 프리시즌 전승을 기록 중이다. 특히 ICC 무대에서 펼쳐진 마드리드 더비에서 레알 마드리드를 7대 3으로 대파한 것은 선수단 전체에게 큰 자신감을 안겨줬다. 반면 유벤투스는 ICC 토트넘 전에서도 패하는 등 부진이 이어지고 있다.

AT마드리드와 유벤투스의 ICC 경기는 오는 10일 토요일 오전 12시 55분(한국 시간) 스포티비 온2(SPOTV ON2),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독점 생중계된다.

스포티비뉴스=김도곤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