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머스를 꺾은 맨시티
[스포티비뉴스=김도곤 기자] 맨체스터 시티가 본머스를 꺾었다.

맨시티는 25일(한국 시간) 영국 본머스의 바이탈리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20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3라운드 본머스와 경기에서 3-1 승리를 거뒀다. 2라운드에서 압도적인 기량으로도 2-2로 비긴 맨시티는 이번 승리로 다시 상승세를 탔다.

맨시티는 4-3-3 진영으로 공격인 아구에로, 스털링, 베르나르두, 미드필드는 실바, 귄도안, 데 브라위너, 수비는 진첸코, 라포르트, 오타멘디, 워커가 출전했고 골문은 에데르송이 지켰다.

이에 맞서는 본먼스는 5-4-1 진영으로 최전방에 윌슨을 두고 미드필드는 프레이저, 레르마, 빌링, 킹, 수비는 대니얼스, 아케, 쿡, 스미스가 출전했다. 골키퍼 장갑은 램즈데일이 꼈다.

선제골은 맨시티가 넣었다. 전반 5분 왼쪽에서 올라온 크로스를 데 브라위너가 슈팅했지만 발에 제대로 맞지 않았고, 이 공이 아구에로에게 흘렀다. 아구에로는 공을 잡아 빠르게 슈팅해 골망을 흔들었다.

맨시티는 기세를 이어갔다. 전반 20분 진체코가 올린 패스가 흐르자 실바가 다이렉트 슈팅했지만 골키퍼 선방에 막혔다.

본머스는 전반 37분 대니얼스를 부상으로 빼고 해리 윌슨을 투입했다.

맨시티는 전반 43분 추가골을 터뜨렸다. 실바가 스털링에게 좋은 패스를 했고, 스털링이 침착하게 마무리했다.

본머스는 전반 추가 시간 따라잡는 골을 터뜨렸다. 교체 투입된 해리 윌슨이 환상적인 프리킥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고, 본머스느 한 점을 따라 붙으며 전반을 마쳤다.

▲ 해리 윌슨의 환상적인 프리킥 골
후반 들어 경기는 더욱 거칠어졌다. 반칙을 잘 불지 않는 주심 특성상 선수들의 거친 몸싸움과 신경전이 거칠어졌고 기회도 많이 나왔다.

후반 6분 스털링이 골대 바로 앞에서 한 슈팅은 수비에 막혔고, 1분 후 본머스는 해리 윌슨의 패스를 받은 칼럼 윌슨이 기회를 잡았지만 에데르송의 선방에 막혔다.

맨시티는 후반 8분 데 브라위너가 아구에로와 원투패스를 받고 슈팅했으나 공은 골대를 살짝 벗어났다.

맨시티는 후반 19분 추가골을 넣었다. 실바와 아구에로가 환상의 호흡을 과시했고, 아구에로의 슈팅으로 한 점 더 달아났다.

추가골 후 맨시티가 완전히 주도권을 잡았다. 일방적으로 공을 점유하며 압도적인 기량을 과시했다.

맨시티는 남은 시간 베르나르두를 빼고 마레즈, 워커를 빼고 칸셀루를 투입하는 등 여유롭게 운영하며 경기를 승리로 마쳤다.

스포티비뉴스=김도곤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