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돌학교' 포스터. 제공| 엠넷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프로듀스X101' 투표 조작 의혹이 '아이돌학교'로 번지고 있다. 

경찰이 엠넷 '프로듀스X101' 연습생들의 득표수가 조작됐다는 투표 조작 의혹을 수사 중인 가운데, '아이돌학교' 시청자들도 진상규명위원회를 결성해 투표 조작 의혹을 수사 의뢰하기로 했다. 

'아이돌학교' 팬들은 진상규명위원회를 발족하고 26일 오후 중 변호사를 선임해 정식 소송 절차를 밟겠다는 뜻을 밝혔다. 진상규명위원회 대표 고소인이라고 밝힌 A씨는 온라인 커뮤니티 디시인사이드 아이돌학교 갤러리에 글을 올리고 "우리는 '아이돌학교' 투표 조작 의혹을 밝히기 위한 행동을 하려 한다. 변호사 수임계약을 시작으로 법적 절차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A씨에 따르면 '프로듀스X101' 투표 조작 의혹을 수사하던 과정에서 '아이돌학교' 투표 결과 역시 조작됐다는 정황 증거가 발견됐다. '프로듀스X101' 진상규명위원회 측 역시 성명문을 내고 "'아이돌학교' 조작에 대한 정황도 확보했다"고 밝힌 바 있다. 

이후 수사관이 '프로듀스X101' 진상규명위원회 쪽 법률대리인인 마스트 법률사무소에 해당 건에 관한 고발 의향을 물었고, 법률대리인이 과거 '아이돌학교' 투표 조작 의혹을 제기했던 시청자들에게 연락을 취하면서 진상규명위원회가 만들어졌다. 

A씨는 "조작 의혹의 진실과 실체적인 원인 규명을 목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며 "단정할 수는 없지만 만약 조작 의혹에 누군가의 의도가 개입돼 있었다면 진짜 피의자가 특정돼 더 이상 소모적인 논쟁과 애꿎은 피해자가 생기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고소·고발을 통해 여전히 풀리지 않은 '아이돌학교' 결과에 대한 의혹을 밝히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아이돌학교'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아이돌 육성 프로그램으로 '프로듀스101' 시즌1 출신 이해인, '식스틴' 출신 나띠 등이 출연해 화제를 모았다. 노지선, 이새롬, 송하영, 백지헌, 이채영, 이나경, 박지원, 장규리 등이 최종 데뷔조에 올라 현재 프로미스나인으로 활동 중이다.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mari@spotvnews.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