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지찬(왼쪽)과 이주형 ⓒ 기장(부산),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기장(부산), 신원철 기자] "사고 한 번 치자!", "사고 치고 오겠습니다!"

한국 이성열 감독과 선수들의 '의기투합'이 약속의 8회로 이어졌다. 최고 우완 소형준의 역투가 무색해질 뻔 했지만 8회 동점, 10회 끝내기로 일본을 꺾었다. 숙명의 라이벌 한일전 승리, 한국은 6일까지 2승 2패로 결승 진출 희망을 살렸다. 

한국은 6일 부산 기장 현대차 드림볼파크에서 열린 WBSC(세계야구소프트볼연맹) 18세 이하 야구월드컵 슈퍼라운드 일본과 경기에서 5-4, 연장 10회 끝내기 승리를 거뒀다. 2승 2패가 된 한국은 7일 미국전을 이기면 TQB(팀퀄리티밸런스)에 따라 결승에 오를 수 있다.

경기 초반 변수가 생겼다. 일본은 선발 사사키 로키를 1이닝 만에 내렸다. 일본 취재진 사이에서는 "물집이 재발한 것 아닌가"하는 얘기가 나왔다. 

이유를 떠나 일본이 사사키의 조기 교체를 준비하고 있었던 것은 확실하다. 1회부터 불펜에서 몸을 푸는 투수들이 있었다. 우익수로 선발 출전한 니시 준야가 2회부터 마운드에 올랐다. 한국은 니시를 상대로 2회와 3회 2사 2루 득점권 상황을 맞이했으나 적시타가 나오지 않았다. 

▲ 소형준 ⓒ 곽혜미 기자
소형준이 5회까지 3피안타 7탈삼진 무실점으로 호투해 팽팽한 경기가 계속됐다. 한국은 5회말 득점 직전까지 갔으나 선취점에 실패했다. 

2사 후 이주형의 안타로 1, 2루에 주자가 나갔다. 김지찬의 우전 안타가 나왔지만 박민이 홈에서 잡혔다. 투수 겸 외야수 미야기 히로야의 홈송구가 정확했다. 

한국은 7회 선취점을 빼앗겼다. 소형준이 2사 1루에서 연속 안타를 허용했다. 2사 1, 2루에서 대타 구마다 도요에게 우전 적시타를 맞아 0의 행진이 깨졌다. 미즈카미 게이에게도 중전 적시타를 내줬다. 

두 번째 투수 이주엽이 급한 불을 껐다. 8회에는 1사 1, 2루에서 등판한 최준용이 볼넷으로 만루를 자초했으나 포수 병살타로 이닝을 마무리했다. 여기서 흐름이 바뀌었다. 한국은 8회 2사 2, 3루에서 남지민이 3루수 실책으로 출루하면서 2-2 동점을 만들었다. 

9회 1사 후 강현우가 안타를 치고 나갔다. 이정우의 삼진 뒤 이주형이 머리에 공을 맞고 출루했다. 2사 1, 2루 끝내기 기회. 김지찬이 좌익수 왼쪽에 떨어지는 안타를 쳤으나 강현우가 홈에서 잡혔다. 결국 연장 승부치기로 승패를 가리게 됐다. 

▲ 최준용(왼쪽)과 강현우. ⓒ 기장(부산), 곽혜미 기자
한국은 1사 2, 3루에서 허윤동으로 투수를 바꿨다. 다케오카 류세이에게 2타점 2루타를 맞았지만 재빠른 중계 플레이로 주자를 3루에서 잡았다. 추가 실점은 피한 채 2-4에서 공격에 들어간 한국, 일본의 기교파 투수 하야시 유키를 상대로 추격을 시작했다. 

박주홍의 번트가 투수 앞으로 굴러갔는데 하야시의 송구 실책이 나오면서 3-4가 됐다. 무사 2, 3루에서 장재영이 볼넷으로 출루해 주자가 꽉 찼다. 1사 후 신준우가 이케다 요스케를 상대로 볼넷을 골라 4-4 동점. 박민이 중견수 뜬공으로 경기를 마무리했다. 일본 벤치에서 비디오 판독을 요청했으나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6일까지 슈퍼라운드 전적

미국 대만 3승 1패
한국 일본 호주 2승 2패
캐나다 4패

스포티비뉴스=기장(부산), 신원철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