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화 '양자물리학' 배우 박해수. 제공|메리크리스마스
[스포티비뉴스=유지희 기자]배우 박해수가 "'양자물리학'의 진정성이 전달되지 않으면 슬플 것 같다"라고 밝혔다.

박해수는 17일 서울 삼청동 한 카페에서 영화 '양자물리학'(감독 이성태, 제작 엠씨엠씨) 개봉을 앞두고 스포티비뉴스를 만나 이 같이 말했다.

그는 "첫 스크린 주연작이라 기대되고 떨린다. 자신감도 있다. 준비를 철저하게 했다는 것에서 그렇다. 시나리오 힘도 있고 배우들의 신선한 조합이라는 케미스트리도 있다"라며 "선한 에너지로 진정성 있게 만들었기 때문에 그 또한 관객에게 전해질 거라 생각한다. 전달이 잘 안 되면 슬플 것 같다"라고 웃었다. 

이어 '양자물리학'의 진정성에 대해 구체적으로 언급했다. "감독님이 시나리오를 주실 때 '한 인간의 밑바닥 인생부터 건강하고 진정성 있게 사람을 대하는 태도를 보여주고 싶다'라고 말하셨다. '내 주변에 이런 사람 하나 있었으면 좋겠다'는 마음이 있었다"라고 입을 뗐다.

그러면서 "연기를 할 때 그 관계성을 찾으려 노력했다"며 "현장에서 촬영하면서 느낀 게 누구 하나 안 좋은 게 없이 한 팀이었다. 감독님이 '카메라에 비추는 모습도 찍지만 카메라 뒤에 있는 배우와 스태프들 간의 관계가 영화에 보여질 것'이라 말씀하셨다"고 회고했다.

▲ 영화 '양자물리학' 배우 박해수. 제공|메리크리스마스

지난 2007년 연극 '최강 코미디 미스터로비'로 데뷔한 박해수는 연극 무대를 누비다가 드라마 '육룡이 나르샤'(2015) '푸른 바다의 전설'(2016) 등에 출연한 후 '슬기로운 감빵생활'(2017)을 통해 스타덤에 올랐다. '양자물리학'은 박해수의 첫 스크린 주연작이다.

'양자물리학'은 양자물리학적 신념을 인생의 모토로 삼은 유흥계의 화타 이찬우(박해수)가 유명 연예인의 마약 사건에 검찰, 정치계가 연결된 사실을 알고 업계 에이스들과 함께 대한민국의 썩은 권력에게 빅엿을 날리는 대리만족 범죄오락극.     

극 중 박해수는 양자물리학적 신념으로 죽어가는 업소도 살려내 유흥계에서 유명한 인물 이찬우 역을 맡았다. 자신의 모든 것을 바친 클럽이 문을 닫게 되자, 물러설 곳도 도망칠 곳도 없는 그는 업계 최고의 매니저 성은영(서예지) 등과 협력한다.

'양자물리학'은 오는 25일 개봉한다.

스포티비뉴스=유지희 기자 tree@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