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참고인 신분 조사에서 마약 혐의를 일부 인정한 비아이.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대마초 구매·흡연 의혹을 받고 있는 아이콘 전 멤버 비아이(본명 김한빈, 23)가 참고인 조사 중 피의자로 입건됐다. 

경기남부지방경찰청 전담팀은 17일 비아이를 참고인 신분으로 불러 조사를 진행했다. 이 과정에서 비아이가 일부 혐의를 인정했고, 피의자로 신분이 전환돼 입건됐다. 

경찰은 이번 조사에서 비아이가 지난 2016년 지인 A씨에게 대마초를 구해달라고 요구하고 실제로 건네받았는지, 대마초를 피운 사실이 있는지 집중적으로 살펴봤다. 오전 9시 경찰에 출석한 비아이는 14시간 가량의 강도 높은 조사를 받고 오후 11시가 넘어서야 귀가했다. 경찰서를 빠져나온 비아이는 다소 수척해진 모습으로 "물의를 일으켜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비아이는 지인 A씨가 국민권익위원회(이하 권익위)에 관련 의혹을 신고한 지 98일 만에 경찰 조사를 받았다. A씨는 2016년 8월 대마초 흡연 혐의로 체포됐을 당시 경찰 조사 과정에서 비아이에게 마약을 전달했다고 진술했지만, 이 과정에서 양현석 전 YG엔터테인먼트 대표 프로듀서가 개입해 진술 번복을 강요했다고 주장했다. A씨의 신고로 경찰의 부실 수사 의혹도 도마 위에 올랐다. 

지난 6월 마약 의혹이 제기되자 비아이는 팀 아이콘을 탈퇴하고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도 떠났다. 비아이는 "한때 너무도 힘들고 괴로워 관심조차 갖지 말아야 할 것에 의지하고 싶었던 것은 사실"이라면서도 "그 또한 겁이 나고 두려워 하지도 못했다"고 의혹을 부인했지만, 일부 혐의를 인정하면서 이후 경찰 조사 결과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경찰은 비아이를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입건하고 조만간 검찰에 송치할 계획이다. 또 양현석 역시 빠른 시일 내에 소환해 조사하겠다는 방침이다.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mari@spotvnews.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