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와이스 쯔위, 모모, 나연, 다현, 사나, 지효, 채영, 정연(왼쪽부터)이 23일 열린 컴백 쇼케이스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곽혜미 기자 khm@spotvnews.co.kr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트와이스가 '필 스페셜'로 12연속 히트에 도전한다. 

트와이스는 23일 오후 서울 광장동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여덟 번째 미니앨범 '필 스페셜' 쇼케이스를 열고 "순위보다는 의미"라고 컴백 소감을 밝혔다. 

트와이스는 '팬시' 이후 약 5개월 만에 여덟 번째 미니앨범 '필 스페셜'을 발표하고 컴백한다. 동명의 타이틀곡 '필 스페셜'은 앞서 '시그널', '왓 이즈 러브?'를 함께한 'JYP 수장' 박진영이 트와이스와 진솔한 대화를 나눈 뒤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한 곡. 트와이스가 데뷔 후 지금까지 어려웠던 순간들을 이겨내며 든 감정이 담겨 있어 팬들에게 더욱 특별한 의미를 전할 것으로 보인다. 

트와이스는 멤버들의 속내를 담은 '필 스페셜'에 대해 "4년 활동하면서 이런 저런 일이 많았다. 박진영 PD님이 저희 얘기를 들으면서 가사가 생각이 났다고 하시더라. 저희를 잘 표현해 주신 것 같아서 감사드린다는 생각도 많이 들었다"며 "멤버들끼리 서로 고생 많이 했다는 얘기하면서 이번 만큼은 의미있는 앨범을 만들어보자는 얘기를 많이 했다. 9명 모두가 활동을 다같이 할 수는 없지만 9명 모두가 팬분들에게 전하고자 하는 얘기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 트와이스가 23일 열린 컴백 쇼케이스에서 신곡 '필 스페셜' 무대를 처음 공개하고 있다. 곽혜미 기자 khm@spotvnews.co.kr

'너로 인해 내가 아무 것도 아닌 존재에서 특별한 무엇이 된다'는 내용을 담은 '필 스페셜'에 대해 나연은 "데뷔를 하고 대중에 노출되는 직업을 가지고 일하면서 신체적으로 다칠 때도 있었고, 심적으로 다칠 때도 있었다. '필 스페셜' 가사 내용이 주저앉고 싶을 때라도 따뜻한 말을 하는 주변 사람들로부터 힘을 얻고 일어난다는 얘기"라며 "사소하게 힘들 때도 있었지만 공연을 하고, 팬분들의 응원을 받고, 멤버들끼리 곁에서 응원도 해주면서 힘든 점들을 극복해 나간 것 같다"고 말했다. 

최근 불안장애로 휴식 중인 미나는 '필 스페셜' 활동에 참여하지 않는다. 음원 녹음, 뮤직비디오 촬영 등에는 참여했지만 여전히 건강히 완전히 회복되지 않은 만큼 회사, 멤버들과 논의 끝에 활동에 불참하기로 결정했다. 

모모는 "이번에 미나가 활동을 같이 하지 못했지만 뮤직비디오를 함께 찍었는데 그것만으로도 너무 행복했다"며 "미나가 건강해지는 게 우선이다. 완벽하게 건강해지고 나서 합류하면 좋을 것 같다"고 밝혔다. 

▲ 트와이스 쯔위, 모모, 나연, 다현, 사나, 지효, 채영, 정연(왼쪽부터)이 23일 열린 컴백 쇼케이스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곽혜미 기자 khm@spotvnews.co.kr

트와이스는 '필 스페셜'로 가요계 전무후무한 12연속 메가히트에 도전한다. 2015년 10월 발표한 데뷔곡 '우아하게'를 시작으로 올해 4월 '팬시'까지, 지금까지 발표한 모든 곡이 차트 1위를 휩쓴 트와이스는 '필 스페셜'로 다시 한 번 음원차트 1위를 정조준한다. 특히 트와이스는 현존 걸그룹 중 가장 많이 차트 1위를 휩쓴 주인공이자, 타이틀곡 11곡 모두 유튜브 뮤직비디오 1억뷰를 넘긴 그룹이기도 하다. 

쯔위는 "순위도 욕심이 있지만 박진영 피디님이 작사해주신 가사가 너무 공감이 된다. 이번 활동 하면서 팬분들이나 대중을 건강하게 하고 싶고, 소통하고 싶다"고 말했고, 나연은 "결과에 신경 안 쓴다면 거짓말이겠지만 기록보다는 열심히 연습했다. 물론 좋은 성적을 거둔다면 기분이 좋을 것 같다"며 "트와이스로서 성장한 모습을 전달하고 팬분들께 좋은 영향이 간다면 그걸로도 만족할 것 같다"고 밝혔다. 

이어 나연은 "이 노래를 하면서 예전에 힘들었던 기억도 많이 떠올리면서 '주위에 나를 사랑해주는 사람들이 많구나'를 다시 알게 됐다. 곡 모니터를 하면서도 울컥했던 적이 많은 것 같다. 원스 분들 뿐만 아니라 많은 분들이 '필 스페셜'을 들으시면서 주변에 자신을 사랑하는 사람들을 많이 생각하는 계기가 되고 위로를 많이 받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트와이스는 23일 오후 6시 여덟 번째 미니앨범 '필 스페셜' 음원 전체를 공개하고 활동에 들어간다.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mari@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