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와이스가 23일 여덟 번째 미니앨범 '필 스페셜' 쇼케이스를 열고 포토타임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곽혜미 기자 khm@spotvnews.co.kr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트와이스가 미나 없이 8인조로 활동하는 각오를 밝혔다.

트와이스는 23일 서울 광장동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열린 여덟 번째 미니앨범 '필 스페셜' 쇼케이스에서 "미나의 건강 회복이 우선이다"라고 밝혔다. 

불안장애로 활동을 중단한 미나는 '필 스페셜' 앨범 활동에 참여하지 않았다. 음원 녹음, 뮤직비디오 촬영 등 앨범 제작에는 참여했지만, 회사, 멤버들과 논의 끝에 활동에는 참여하지 않고 건강 회복에 힘쓰기로 결정했다. 이에 따라 트와이스는 미나 없이 8인 체제로 활동한다.

모모는 "이번에 미나가 활동은 같이 하지 못하지만 뮤직비디오를 함께 찍었다. 그것만으로도 너무 행복했다"며 "미나가 건강해지는 게 우선이다. 완벽하게 건강해지고 나서 합류하면 좋을 것 같다"고 밝혔다. 

JYP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앨범 제작에는 참여했지만 불가피하게 앨범 활동에는 사정상 빠지게 됐다"며 "오늘(23일)도 쇼케이스 참석을 하지 못한다. 양해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미나는 어머니와 함께 한국에서 휴식을 취하고 있다. 트와이스는 23일 오후 6시 타이틀곡 '필 스페셜'을 비롯해 앨범 전체 음원을 공개하고 활동에 들어간다.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mari@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