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5일 오후 6시 세 번째 정규 앨범 '항해'를 발표하는 악뮤. 제공| YG엔터테인먼트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악뮤 이찬혁이 해병대 전역 후 새 앨범을 발표한 소감을 밝혔다.

이찬혁은 25일 오후 서울 강남구 신사동 CGV청담씨네시티에서 열린 정규 3집 앨범 '항해' 기자간담회에서 "배를 타면서 대부분의 음악을 작업했다"고 해병대 시절 배를 타며 음악 작업에 집중했다는 에피소드를 공개했다. 

발랄했던 전작에 비해 뮤지션으로 완연히 무르익은 묵직한 음악들을 들고 나온 이찬혁은 "수현이의 발랄한 면들이 악뮤에 잘 어울리고 시너지를 냈던 것도 사실이고, 저는 그걸 따라가려고 노력했다. 이전에는 타협하기 위해 고민을 많이 했었는데 이번만큼은 제가 표현하고 싶은 것을 온전하게 표현했다"며 "수현이 입장에서 불친절할 수 있었겠지만 잘 따라와줘서 고맙다고 하고 싶다. 이번에는 성장하는데 집중해서 앨범을 만들었다"고 자신이 하고 싶은 음악에 집중했다고 밝혔다. 

이어 이찬혁은 "배에서 대부분의 곡들을 썼다. 제목도 '뱃노래', '물 만난 물고기', '고래'다. '밤 끝없는 밤'은 배에서 멀미를 하면서 만든 곡이다. 대부분 '항해'라는 타이틀과 잘 어울리고, 배에서 만든 곡들"이라며 "기타 없는 환경에서 수첩과 볼펜만 가지고 가사를 적고 거기에 멜로디를 붙였다. 녹음기도 없어서 달달달 붙잡고 외우는 식으로 작곡을 했다"고 말했다.

악뮤는 25일 오후 6시 세 번째 정규 앨범 '항해'를 발표한다. '항해'는 이찬혁 해병대 전역 이후 악뮤가 처음 내는 앨범이자, 지난 2017년 7월 발표한 '서머 에피소드' 이후 2년 2개월 만에 공개되는 새 앨범이다.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mari@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