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강인 골 ⓒ강경훈 통신원

▲ 이강인 ⓒ발렌시아

[스포티비뉴스=발렌시아(스페인), 강경훈 통신원] 이강인이 자신의 첫 선발 경기에서 데뷔골을 터뜨렸지만 팀은 무승부를 거뒀다.

발렌시아는 26일 새벽 3(한국 시간) 스페인 발렌시아 메스타야에서 열린 2019-20 시즌 스페인 라리가 6라운드에서 헤타페와 3-3 무승부를 거뒀다. 이로써 발렌시아는 승점 6점으로 13위, 헤타페는 승점 7점으로 10위에 자리했다.

홈팀 발렌시아는 4-4-2 포메이션을 가동했다. 가메이로와 로드리고가 전방에 섰고 2선에 이강인, 콘도그비아, 파레호, 코클랭이 자리했다. 포백은 코스타, 디아카비, 가브리엘, 코레아가 구성했고 골문은 도미닉이 지켰다.

원정팀 헤타페도 4-4-2 포메이션을 꺼냈다. 마타와 몰리나가 투톱을 구성했고 코쿠, 아람바리, 막시모비치, 제이슨이 2선에 자리했다. 포백은 니욤, 카브레라, 다코남, 수아레스가 지켰고 골키퍼 장갑은 소리아가 꼈다.

경기 시작과 함께 헤타페의 골이 터졌다. 전반 1분 제이슨의 패스를 마타가 해결하며 헤타페가 앞서갔다. 하지만 이후 발렌시아의 시간이 시작됐다. 전반 30분 교체로 들어간 고메스의 골이 터졌고, 전반 34분에도 고메스가 역전골을 터뜨렸다.

그리고 전반 39분 로드리고의 낮은 크로스를 이강인이 골로 만들며 데뷔골에 성공했다. 이강인은 방향만 살짝 바꾸는 오른발 슈팅으로 헤타페의 골망을 흔들었다. 이 골로 발렌시아는 3-1로 앞선 채 전반을 마쳤다.

후반에도 경기 양상은 비슷했다. 실점을 내준 헤타페는 공격적으로 경기를 운영하며 만회골을 노렸다. 후반 17분 이강인은 환상적인 터치 후 오른발로 동료를 봤지만 살짝 길어 나갔다. 후반 19분 막시모비치의 결정적인 슈팅은 도미닉이 막았다.

후반 20분 헤타페의 추격골이 터졌다. 측면 크로스를 제이슨이 방향만 살짝 바꾸며 골망을 흔들었다. 이 골로 경기는 3-2가 됐다. 끝이 아니었다. 후반 23분에는 앙헬이 환상적인 발리 슈팅으로 경기를 다시 원점으로 돌렸다.

후반 27분 이강인은 게데스와 교체되며 벤치로 물러났다. 경기는 팽팽하게 진행됐다. 후반 37분 콘도그비아는 통증을 호소하며 잠시 쓰러졌다. 결국 바스와 교체됐다. 후반 41분 쿠쿠렐라가 손으로 결정적인 슈팅을 막았지만 경기는 그대로 진행됐고 결국 무승부로 끝났다.

▲ 이강인 ⓒ강경훈 통신원

스포티비뉴스=발렌시아(스페인), 강경훈 통신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