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tvN '청일전자 미쓰리' 방송화면 캡처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이혜리의 현실저격 짠내 생존기.

이혜리가 드디어 베일을 벗은 tvN ‘청일전자 미쓰리’ 주인공 이선심에 스며든 모습으로 새로운 신고식을 치르며 현실을 저격하는 짠내 생존기를 시작했다.

지난 25일 첫 방송된 tvN 새 수목극 ‘청일전자 미쓰리’ (극본 박정화, 연출 한동화)에서 이혜리는 현실감 넘치는 사회초년생 이선심으로 분했다. 리얼한 현실 직장인의 모습은 몰입도를 높였다. 선배 김상경이 인정했듯 이혜리만이 할 수 있는 맞춤 캐릭터로 돌아온 이혜리가 첫 회부터 시선을 붙들었다.

이선심(이혜리 분)은 등장만으로도 이상과는 다른 사회초년생의 분위기를 풍기며 만만찮은 존재감을 드러냈다. 뿔테 안경과 커리어우먼과는 다소 거리가 먼 패션 스타일과 함께 등장한 선심은 회사 직원들의 끊임없는 잔심부름 호출에 유유히 농땡이를 피우고, 법인 카드로 즐기는 호화스러운 점심에 기뻐하는 등 천진난만하게 ‘소확행’을 누렸다.

그러나 그런 이선심에게도 아픈 구석이 있었다. 그는 자신의 잘못이 아닌 일로 야단을 맞았고 어엿한 이름을 두고도 ‘미쓰리’로 불렸다. 그러나 그동안 아르바이트를 전전하며 취업난을 겪은 선심에게 이직은 먼 이야기.잔뜩 움츠러든 어깨로 시도 때도 없이 눈치를 보던 이선심이 퇴근 후 “내가 너무 하찮게 느껴지고, 그런 내가 너무 찌질하고 싫다”며 한탄하는 장면은 사회초년생 시청자들의 공감대를 자극했다.

여기에 더해진 대기업의 갑질, 언제나 '을'인 협력업체의 처지, 직원들의 고충 또한 현실적으로 그려져 더욱 보는 이들을 몰입하게 했다. 대기업의 납득할 수 없는 요구마저도 생존을 위해 들어줘야 하는 중소기업, 억울하지만 버텨야 하는 평범한 '을'들의 생존기는 처음보는 헙력업체 오피스물 '청일전자 미쓰리'의 차별 포인트다.

▲ 출처|tvN '청일전자 미쓰리' 방송화면 캡처
그 중심에 사회초년생 미쓰리가 있었다. 사회에 발을 디딤과 동시에 쓰디쓴 세상에 던져진 그녀는 아무것도 모른채 빚을 내 산 회사 주식이 휴지조각이 되고, 사기 친 상사는 도망가고 망한 회사의 사장이 사라지는 극한 현실을 마주해야 했다. 결국은 엉엉 울음을 터뜨리는 '미쓰리' 이혜리의 모습이 더욱 아프게 다가온 이유다.

극 막바지 술에 취한 채 “제가 한번 해볼게요”라며 이선심은 망해가는 청일전자의 대표가 됐다. 그녀가 어떤 반전을 보일지, 회사의 위기를 어떻게 극복해나갈지 시청자의 기대와 궁금증도 높다. 이혜리의 ‘대표 취임기’가 어떻게 펼쳐질지 관심이 쏠린다.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 roky@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