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호아킨 피닉스. ⓒ게티이미지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영화 '조커'에서 열연을 펼친 배우 호아킨 피닉스가 영화를 통해 소진되기보다는 더한 에너지를 얻었다고 고백했다.

호아킨 피닉스는 6일 오후 서울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영화 '조커'(감독 토드 필립스)의 라이브 컨퍼런스에서 이같이 밝혔다. 이날 라이브 컨퍼런스를 통해 현재 영국에 머물고 있는 '조커' 토드 필립스 감독과 주인공 호아킨 피닉스와의 화상 기자간담회가 이뤄졌다.

조커 역을 맡아 열연한 호아킨 피닉스는 "그렇게 에너지를 쏟은 뒤 괜찮은 건지 궁금하다"는 질문에 "더 힘을 받았다"고 답했다.

호아킨 피닉스는 "촬영할 때 힘들었다. 사실 모든 작품이 어떤 면에서는 힘든 점이 항상 있다"며 "이 (조커) 캐릭터는 되려 에너지를 내려놓고 토드 (필립스) 감독으로부터 에너지를 받은 게 많다"고 털어놨다.

호아킨 피닉스는 "더이상은 못하겠다 했던 적도 있지만 계속 영감을 받았다. 많이 에너지를 쏟을수록 더 받는 경우가 있더라. 하루종일 촬영하고 앞으로 촬영할 장면, 기존 장면을 이야기할때 이 세계에 너무 심취해 있는 것 같다"고 밝혔다.

이어 "연기를 하며 제가 소진되거나 고갈되는 느낌을 받지 않았다. 더 힘을 받았고, 더 동기 부여를 받아가며 일했다"고 강조했다.

영화 '조커'는 코미디언을 꿈꾸는 고담시의 광대 아서 플렉(호아킨 피닉스)이 주인공. 군중 속에 홀로 있는 그는 소통을 갈구하지만 설 자리를 찾지 못한 채 미소 뒤에 아픔을 숨긴 채 살아가는 그가 희대의 악당 '조커'가 되어가는 과정을 그린다. 배우 호아킨 피닉스는 주인공 '조커' 아서 플렉 역을 맡아 압도적인 열연을 펼쳤다.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 roky@spotvnews.co.kr

▲ 영화 '조커'의 호아킨 피닉스. 출처|스틸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