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화 '판소리 목서' 스틸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판소리 따라 복싱을? 영화 '판소리 복서'의 정혁기 감독이 독특한 설정의 출발점을 알렸다.

정혁기 감독은 30일 오후 서울 용산CGV아이파크에서 열린 '판소리 복서'(감독 정혁기) 언론배급시사회에서 이같이 말했다.

정혁기 감독은 '판소리 복서'라는, 제목이 된 영화의 독특한 설정에 대해 "시작은 단편이었다. 조현철 배우와 학교를 다닐 때 누군가 장구를 치더라. 조현철 배우가 복싱을 배우고 있어서 장구 장단에 섀도우 복싱을 했다. 그걸 단편으로 확장시켰고 다시 장편으로 확장시키게 됐다"고 설명했다.

정혁기 감독의 설명대로 그가 연출한 '뎀프시롤:참회록'(2014)은 미쟝센 단편영화제 등에서 주목받았고, 이는 장편영화 '판소리 복서'의 원안이 됐다.

정 감독은 "단편은 미안한 마음이 담겨 있었는데 장편에서는 이야기와 주제를 확장시키 싶었다"며 "판소리 재개발 유기견 치매 등을 부각시켜서 전체적으로 잊혀지고 사라져 가는 것에 대한 아쉬움과 작별에 대한 걸 담아보고자 했다"고 덧붙였다.

'판소리 복서'는 한때 주목받던 복서였으나 지금은 박관장(김희원)의 배려로 체육관 허드렛일을 하던 전직복서 병구(엄태구)가 신입관원 민지(이혜리)의 든든한 지원 아래 펀치드렁크 진단에도 복싱을 시작하며 벌어지는 이야기. 오는 10월 9일 개봉을 앞뒀다.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 roky@spotvnews.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