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BC 새 수목극 '어쩌다 발견한 하루'의 김혜윤. ⓒ한희재 기자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어쩌다 발견한 하루'로 돌아온 김혜윤이 전작 'SKY캐슬'과 다른 모습을 보이려 노력했다고 밝혔다.

김혜윤은 2일 오후 서울 상암MBC에서 열린 MBC 새 수목미니시리즈 '어쩌다 발견한 하루'(극본 송하영 인지혜, 연출 김상협) 제작발표회에서 이같이 말했다. 웹툰 '어쩌다 발견한 7월'이 원작이다.

'SKY캐슬'에서 서울대 의대 진학을 위해 애쓰는 '야망녀' 예서 역으로 주목받은 배우 김혜윤은 유복한 집안의 무남독녀 외동딸 은단오 역을 맡았다. 자신이 순정만화 속 캐릭터라는 것을 알게된 뒤 자신만의 삶을 찾기로 결심하고 자신의 진짜 운명을 찾아가는 캐릭터다.

김혜윤은 "부잣집 외동딸에 심장병을 가지고 있다. 본인이 만화책 속 엑스트라임을 깨닫고 작가가 그린 대로 움직이는 게 아니라 자기 운명을 개척하고자 하는 당찬 소녀 캐릭터"라고 설명했다.

김혜윤은 "전에 맡았던 캐릭터가 워낙 강하다보니까 새로운 모습을 어떻게 보여드리면 좋을까 감독님과 연구하며 이야기를 많이 나눴다. 어떻게 잘 나왔는지는 모르겠지만 예쁘게 봐주셨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어쩌다 발견한 하루'는 평범한 18살 여고생 은단오(김혜윤 분)가 정해진 운명을 거스르고 사랑을 이뤄내는 본격 학원 로맨스 드라마다. 무엇하나 자유롭지 않은 설정값에 묶여 있지만 사랑에서만은 주인공이 되고 싶은 여고생 단오의 사랑 사수 대작전을 그린다.

'어쩌다 발견한 하루'는 2일 오후 8시55분 첫 방송을 앞뒀다.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 roky@spotvnews.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