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BC 새 수목극 '어쩌다 발견한 하루'의 에이프릴 이나은(나은). 제공|MBC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에이프릴 이나은(나은)이 캐릭터 이름만 보고는 여주인공인줄 알았다며 너스레를 떨었다.

나은은 2일 오후 서울 상암MBC에서 열린 MBC 새 수목미니시리즈 '어쩌다 발견한 하루'(극본 송하영 인지혜, 연출 김상협) 제작발표회에서 이같이 말했다. 웹툰 '어쩌다 발견한 7월'이 원작이다.

이나은은 순정만화 속 전형적인 여주인공 특징을 다 가지고 잇는 여주다가 됐다. 가난하지만 씩씩하고 심성이 곱고 착하지만, 자신의 인기는 모르는 캐릭터다.

이나은은 "여주다라는 역할을 처음 받았을 떼 제가 여주인공인 줄 알고 설렜다"며 "대본을 받아 읽어보니까 꼭 주인공이어야 행복한 게 아니고, 여러 감정을 담고 있더라"라고 웃음지었다.

이나은은 "여주다 캐릭터도 진부하고 전형적일 수 있지만 계속 보다보면 여러 매력이 다양하게 나온다. 그런 점들을 봐주셨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에이프릴 멤버들의 관심과 응원 속에 촬영을 이어가고 있다는 이나은은 "처음에는 여주다 캐릭터를 맡았을 때 제가 설득할 수 있을까 부담도 되고 고민도 많이 했다. 촬영하면서 감독님께서도 현장을 좋게 풀어주시고 언니 오빠들도 너무 잘해줬다"면서 "더운 여름에 시작해서 벌써 가을이 됐다. 촬영하며 많은 경험을 한 것 같다. 재미있게 드라마를 볼 수 있을 것 같다. 기대된다. 많은 분들이 재미있게 봐주셨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마무리했다.

'어쩌다 발견한 하루'는 평범한 18살 여고생 은단오(김혜윤 분)가 정해진 운명을 거스르고 사랑을 이뤄내는 본격 학원 로맨스 드라마다. 무엇하나 자유롭지 않은 설정값에 묶여 있지만 사랑에서만은 주인공이 되고 싶은 여고생 단오의 사랑 사수 대작전을 그린다.

'어쩌다 발견한 하루'는 2일 오후 8시55분 첫 방송을 앞뒀다.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 roky@spotvnews.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