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군분투 황희찬(아래)
▲ 살라(가운데)는 결승 골을 터뜨렸다.
▲ 서둘러 복귀하는 황희찬
[스포티비뉴스=리버풀(영국), 노상현 통신원] 황희찬인 맹활약하며 추격전을 이끌었지만, 유럽 챔피언 리버풀의 벽은 높았다.

리버풀과 잘츠부르크는 3일(한국 시간) 영국 리버풀 안필드에서 열린 2019-20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E조 2차전에서 맞대결을 펼쳤다. 황희찬이 잘츠부르크의 최전방에 나선 가운데 1골 1도움을 올렸지만, 잘츠부르크는 리버풀에 3-4로 패했다.

초반부터 기세를 잡은 리버풀이 이른 시점 선제 득점을 기록했다. 전반 10분 사디오 마네가 왼쪽 측면에서 개인 돌파에 성공한 뒤 호베르투 피르미누와 2대1 패스로 완전히 잘츠부르크의 수비를 허문 뒤 침착하게 득점했다.

추가 골도 오래 걸리지 않았다. 전반 25분 왼쪽 측면부터 침착하게 공격을 풀어나오면서 오른쪽의 트렌트 알렉산더 아널드까지 부드럽게 연결됐다. 알렉산더 아널드의 땅볼 크로스에 앤디 로버트슨이 쇄도하면서 손쉽게 마무리했다.

잘츠부르크는 오스트리아 최강의 팀답게 정면 대결을 펼치려고 했다. 하지만 개인 기량에서 리버풀에 밀리면서 고전했다. 강력한 전방 압박에도 고전하면서 공격도 잘 풀리지 않았다. 전반 31분 황희찬에서 시작된 공격이 미나미노 다쿠미까지 연결됐지만, 아드리안 골키퍼를 넘기엔 역부족이었다. 미드필더 대형을 일자 형태에서 다이아몬드 형태로 바꾸면서 전술을 바꾸면서 수비적으로 신경도 썼다

하지만 리버풀을 막기엔 역부족이었다. 전반 36분 측면으로 빠져 나가는 마네를 놓치면서 위기가 시작됐다. 마네의 크로스가 피르미누의 머리에 정확히 배달됐고, 첫 슈팅은 시칸 스탄코비치 골키퍼가 선방했으나 세컨드볼이 문전으로 흘렀다. 반대쪽에 있던 모하메드 살라가 왼발로 마무리했다.

잘츠부르크는 전반 39분 황희찬의 1골로 저력을 보여줬다. 황희찬은 왼쪽 측면으로 빠져든 뒤 페어질 판 데이크를 슈팅 페이크로 제친 뒤 오른발로 득점에 성공했다.

▲ 황희찬 맹활약

후반 들어 잘츠부르크가 전방 압박을 재차 시도하면서 리버풀을 압박했다. 후반 5분 다카가 아드리안 골키퍼의 패스를 건드리면서 뒷문을 불안하게 했다. 후반 8분에도 좋은 장면을 만들었다. 미나미노의 크로스를 도미닉 소보슬라이가 욕심내지 않고 내줬고 황희찬에게 결정적인 기회가 왔다. 하지만 황희찬의 왼발에 빗맞으면서 득점 기회가 무산됐다.

황희찬의 발은 식지 않았다. 후반 11분 왼쪽 측면에서 황희찬이 넘겨준 크로스를 미나미노가 그림같은 발리 슛이 리버풀의 골망을 다시 한번 흔들었다. 프리킥을 간결하게 처리한 순간적인 재치가 빛난 장면이었다. 후반 14분 황희찬은 소보슬라이에게 결정적인 패스까지 연결하며 물오른 경기력을 과시했다.

잘츠부르크가 흐름을 탔다. 후반 16분 미나미노의 땅볼 크로스를 교체 투입된 엘링 홀란드가 중앙에서 쉽게 마무리했다. 잘츠부르크가 3골 차로 뒤지던 경기가 어느새 팽팽한 경기가 됐다.

리버풀은 노련했다. 금세 전열을 가다듬었다. 3골 연속 실점에도 불구하고 침착하게 다시 경기를 운영했다. 후반 34분 파비뉴가 공격으로 전환되던 잘츠부르크의 공격을 차단했다. 이 공이 피르미누의 머리를 거쳐 살라의 발까지 연결됐다. 살라는 강력한 슛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황희찬은 경기 종료까지 최전방에서 부지런했다. 리버풀 수비수들에게 연이어 도전하며 추격을 노렸다. 하지만 잘츠부르크는 위협적인 찬스를 다시 만들지 못하고 추격전을 마무리했다.

스포티비뉴스=리버풀(영국), 노상현 통신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