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군분투 황희찬(아래)
[스포티비뉴스=유현태 기자] 리버풀 선수들이 잘츠부르크의 매서운 추격에 엄지를 치켜세웠다.

리버풀과 잘츠부르크는 3일(한국 시간) 영국 리버풀 안필드에서 열린 2019-20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E조 2차전에서 맞대결을 펼쳤다. 황희찬이 잘츠부르크의 최전방에 나선 가운데 1골 1도움을 올렸지만, 잘츠부르크는 리버풀에 3-4로 패했다.

잘츠부르크는 전반 36분 만에 3골을 실점했다. 하지만 매서운 추격전을 벌였다. 황희찬이 전반 39분 페어질 판 데이크까지 완벽하게 제치며 골을 넣은 것이 시발점이었다. 황희찬은 후반 11분 미나미노 다쿠미의 득점까지 도왔고, 이어 후반 15분엔 엘링 홀란이 동점 골까지 터뜨리며 리버풀을 긴장하게 했다.

결국 후반 24분 모하메드 살라가 결승 골을 터뜨린 리버풀이 승리했다. 리버풀은 2017-18시즌엔 준우승, 2018-19시즌엔 우승을 차지한 강호. 변방이라는 오스트리아 리그의 잘츠부르크가 유럽 챔피언을 긴장하게 한 것이다.

리버풀 선수들도 잘츠부르크의 저력을 인정했다. 사디오 마네는 'BT스포츠'와 인터뷰에서 "잘츠부르크는 정말 좋은 팀이었다. 우리가 3-0으로 앞섰지만 어려운 게임이었다"고 평가했다. 이어 "절대 포기하지 않았고 밀고 나왔다. 우리를 문제에 빠뜨렸다"고 덧붙였다.

모하메드 살라 역시 'BT스포츠'와 인터뷰에서 "잘츠부르크가 좋은 경기를 했다고 생각한다. 잘츠부르크가 3골을 넣은 뒤에 우리가 경기하기 어렵게 만들었다"고 평가했다. 이어 "잘츠부르크가 우리를 어려움에 빠뜨렸지만 3점을 따내 행복하다"고 말했다.

스포티비뉴스=유현태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